UPDATED. 2022-08-11 17:49 (목)
씨제이엠글로벌, MZ세대 겨냥한 웹드라마 제작 '시동'
상태바
씨제이엠글로벌, MZ세대 겨냥한 웹드라마 제작 '시동'
  • 편집팀
  • 승인 2022.06.30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기업 씨제이엠글로벌이 MZ 세대를 겨냥한 웹드라마를 제작한다.

㈜씨제이엠글로벌은 지난 2020년부터 금융결재 시스템과 블록체인을 연계한 사업을 진행하던 중 2021년 11월부터 음원의 주체(작곡가, 싱어, 팬)가 수익을 공유하는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 솔루션 FIND SINGER를 개발 중이며 곧 오픈을 앞두고 있다.

K-컨텐츠 제작을 위해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역 앞에 200여평 규모의 대형스튜디오를 오픈하여 전시, 공연 및 대관 등을 진행 중에 있으며, 유명 K-POP 아티스트(작곡가,가수)들과 음원을 제작하고, 아티스트들과 디지털 작품을 제작하여 NFT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씨제이엠글로벌은 2022년 7월부터 MZ세대들을 겨냥한 웹드라마 제작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배우들을 캐스팅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M(밀레니얼 세대 1980년부터 1994년)과 Z(밀레니얼 세대 이후 1995년 이후)의 LEEDS를 겨냥 한 웹드라마로 현재 세계 인구의 33%이자 2040년에는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될 주요 타겟 대상을 겨냥 한 웹드라마이다.

현재 MZ세대(20세~40세)를 주요타겟으로 부캐(부 캐릭터)의 시대에 걸맞는 출연자를 캐스팅 진행 중에 있으며 화제성이 있고 이슈가 될만한 재미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웹드라마는 2010년 중반부터 넷플렉스의 국내 진출을 계기로 저예산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분량으로 숏폼 영상을 위주로 제작하여 유튜브등 통해 직접 그리고 신속하게 전세계 사람들에게 쉽게 볼수 있도록 방영하여 글로벌로 확장 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씨제이엠글로벌 관계자는 “2021년 11월부터 준비해 오던 K-컨텐츠 제작사업 중에 웹드라마 제작을 들어갔고, 현재 개발 중인 음원주체 플랫폼 글로벌 오디션 FIND SINGER와 연계하여 드라마 OST를 제작하여 음원저작권 사업을 진행하고, 글로벌 컨텐츠 플래폼 기업들인 넷플랙스, 디즈니, 애플TV를 통해 전세계인들에게 유통을 할 계획이며 웹드라마를 통해 제작된 음반, 영상, 아티스트들의 디지털 작품들을 블럭체인 기반 NFT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씨제이엠글로벌이 제작하는 K-컨텐츠를 글로벌화 하고, 블록체인과 연계 한 사업에 적극 활용 한 사업을 진행한다는 관계자의 말처럼 2020년 2월 코로나 사태이후 전세계가 K컨텐츠에 열광하는 현시점에 웹드라마와 NFT 연계사업을 추진하는 씨제이엠글로벌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