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상태바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6.16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주)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15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WEMIX)를 서강대에 기부하고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산하에 가상자산경영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가상자산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사용성 개선 연구, 표준화 연구 등을 진행하며 동시에 매년 가상자산 관련 백서를 발간하는 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은 “우리나라의 블록체인과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의 성장동력을 보유한 위메이드의 든든한 지원에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위메이드와 함께 메타버스 창의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활동에 보람찬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서강대와 기부 협약식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받아 석박사 전문 학위과정과 S-Meta 최고위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입학 자원과 국내 최대의 산학협력 네트워크에 기반한 융합형 프로젝트 교육으로 호평받으며,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메타버스 고급 인재 양성기관으로서의 대표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