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메타게이지-스타모빌 MOU 체결… '보상 토큰으로 캠핑카 구매' 이벤트 진행
상태바
메타게이지-스타모빌 MOU 체결… '보상 토큰으로 캠핑카 구매' 이벤트 진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6.10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게이지 베타 앱 이미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모빌리티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상생의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 9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2022 코리아 캠핑카쇼를 통해 Mobility 2 Earn 프로젝트 메타게이지(대표 변규일)와 캠핑카 전문 업체 스타모빌(대표 여대훈)이 모빌리티 분야의 상호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모빌은 부산의 대표적인 모빌리티 캠핑카 전문기업으로 최근 스타모빌은 엠퍼러(Emperor)라는 복륜 구동방식의 신개념 캠핑카를 출시하며 캠핑카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메타게이지(MetaGauge)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빌리티 이동데이터(GPS) 보상기간 특송 공유 플랫폼”으로 버스, 자동차, 배, 비행기 등 모빌리티(이동수단)를 통해 생성 된 이동데이터를 이동거리, 이동시간, 이동횟수 등의 가중치에 따라 메타게이지의 유틸리티 토큰인 ROD Token을 채굴하는 프로젝트다. 향후 메타게이지는 한정판 자동차 기반의 NFT를 통해 다양한 M2E 기반 토큰 보상 프로젝트를 출시 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게이지와 스타모빌은 상호간의 고객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BEXCO에서 진행될 이벤트로 스타모빌의 캠핑카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메타게이지의 DApp을 통해 채굴한 ROD Token으로 캠핑카 구매대금의 일부를 결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ROD Token 에어드랍, NFT 에어드랍 등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모빌리티 프로젝트의 공통접점을 이번 협약을 통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메타게이지는 “향후 스타모빌과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블록체인 M2E 프로젝트가 실물 기반의 모빌리티 산업과 융합되어 실생활에서 활용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다양한 모빌리티 산업과 블록체인과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친숙한 프로젝트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메타게이지는 올 하반기 첫 베타 모바일 DApp을 출시하여 블록체인 기반 M2E의 대표적인 킬러 DApp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메타게이지 담당자는 “모든 모빌리티 움직임을 보상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P2P 배송 비즈니스 모델과 M2E 크립토 이코노미 생태계의 새로운 비전과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