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개… NFT 사업 출사표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개… NFT 사업 출사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6.08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개발자컨퍼런스 8~10일 온라인 개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한국의 게임 제작·배급사 넥슨에서 주관하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가 온라인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8일부터 10일부터 개최된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는 넥슨에서 2007년부터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컨퍼런스로, 처음에는 내부적 의견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였지만 시간이 지나 외부 업체와 같이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발표회가 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메타버스·NFT 항목이 새롭게 추가 됐다. 이와 함께 프로그래밍, 데이터분석, 커리어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메타버스·NFT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전문가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와 국내의 메타버스 권위자인 경희대학교 김상균 교수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첫날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넥슨 강대현 COO(Chief Operating Officer)는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를 주제로 기존 가상세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NFT 기반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강대현 COO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NFT가 공유되는 공간이고 게임과 블록체인 세계가 융합하는 가상세계 진화의 한 모습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전방위적으로 활용처를 확장하는 동시에,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안에 외부 NFT가 들어올 수 있는 융합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는 엔씨소프트, 에픽게임즈 코리아, 데브시스터즈, 엠바크 스튜디오, 원더피플 등의 게임사들이 참여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