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17 (목)

비트코인 가격 안정화 되면 알트코인 시즌 도래할 전망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안정화 되면 알트코인 시즌 도래할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26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상승세에 힘입어 알트코인 시대가 온다
비트코인 가격이 높은 수준에서 안정화되면 다음으로 알트코인 시즌이 생겨날 것이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가 잠시 후퇴하면서 미국 달러 대비 비트코인 가격은 5,600 달러에서 5,422달러로 2.16% 정도 하락했다. 암호화폐 시장 가치도 1,810억 달러에서 1,760 달러로 후퇴하는 등 하루만에 50억 달러가 하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2.16% 하락하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그리고 이오스 등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도 2%에서 6% 정도 범위 내에서 손실을 겪었다. 5월까지 비트코인이 주요 저항 수준인 6,000 달러를 계속해서 넘고 높은 가격에서 안정화 된다면 거래자들은 이른바 알트코인 시즌이 부상할 것이라고 봐도 될 것이다.?

알트코인 시즌, 도래할까?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안정화 될 때 알트코인 시장은 크게 움직인다. 새로운 자본이 알트코인 시장에 투입돼야 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적어도 암호화폐 시장 내 기존 투자가들이 안정적인 시장 정서를 가지게 된다는 뜻이 되기도 한다.

5월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이 기대되면서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지난 6개월 동안 겪었던 다시 회복할 듯 보인다. ?

비트코인 가격이 5,000달러 수준으로 회복을 해 기술적 측면에서 자산에 대한 주요 압력을 해소했지만 6,000달러를 달성하기 전까지는 2018년 수준으로 반등했다고 보기는 힘들 것이다. 알트코인 시장은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안정화 될 때만이 자본 유입과 투자가 신뢰라는 측면에서 호황을 누릴 것이다.

이미 기술 전문가 Hsaka가 언급한 바와 같이 BitMEX 등과 같은 주요 거래소 상의 알트코인 시장은 최근 몇주 간 저항 수준을 갱신한 것을 경험했다.?

일부 거래자들 여전히 리스크 경험해

더크립토도그(The Crypto Dog)로 알려진 커뮤니티에서 한 거래자는 그의 포트폴리오 다수를 미국 달러에 1:1 비율로 페그된 스테이블코인 테더에 헤지를 했다. 또한 그는 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조심스럽게 예측했다.

보도된 암호화폐 시장 거래량의 95%가 조작됐거나 거짓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거래량은 분석가들에게 그다지 큰 의미가 있지 않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실제 거래량을 보면 자산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