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베가엑스, 美UNCAP에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툴·인덱스 지원
상태바
베가엑스, 美UNCAP에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툴·인덱스 지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28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가엑스·언캡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미 기관투자 관리사 ‘언캡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UNCAP Investment Management, 이하 UNCAP)’와 파트너십 체결을 28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UNCAP은 암호화폐 투자 수익 개선 효과가 있는 베가엑스 고유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툴과 인덱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베가엑스 이상화 대표는 “베가엑스의 고객은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고, 최근에는 암호화폐 인덱스 상품과 기술을 관심을 가진 전통 금융기관 및 자산운용사도 상당수 유입되고 있다”며, “2021년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사상 최고치인 3조 달러를 기록함에 따라 전 세계 전통 금융기관 및 펀드매니저들은 더 이상 암호화폐 자산군의 중요성과 암호화폐 시장이 가진 다양한 잠재력을 부정할 수 없게 됐다. UNCAP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가능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베가엑스는 UNCAP의 요구를 충족하는 기술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로, 이번 협력 관계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전통 금융기관 및 펀드매니저들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통 금융시장과는 다른 시장 구조로 인해 온보딩, 수탁, 보안은 물론,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는 암호화폐 상품으로의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베가엑스는 암호화폐 투자 상품, 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초기 단계부터 암호화폐 시장의 이점을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UNCAP의 매니징 디렉터 제레미 스지레이(Jeremy Sziklay)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베가엑스는 고유한 투자 전략 및 서비스를 통해 UNCAP의 펀드 출시와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UNCAP뿐만 아니라 모든 규모의 기관투자자들이 베가엑스와 협업을 통해 놀라운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도 베가엑스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월가에서 투자 전문성을 쌓은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된 베가엑스는 전통적인 투자자들로 하여금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고취시키고 보다 안정성 높은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베가엑스의 주요 투자 전략으로는 VEBE(베가엑스 비트코인 커버드콜 전략) 및 VEEE(베가엑스 이더리움 커버드콜 전략)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솔라나(Solana) 투자 전략인 VSOL과 NFT 투자 전략인 VNFT를 통해 추가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베가엑스 투자 전략이 제공하는 평균 수익률은 25%에서 최대 125%에 달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