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베이스, 베타 버전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상태바
코인베이스, 베타 버전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2.04.21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선별 고객을 위한 베타(beta) 형태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이는 코인베이스가 지난해 10월, NFT 마켓플레이스 계획을 공개한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인 베타버전이다. 베타버전은 완성품으로 정식 공개되기 바로 전 단계로 오류 수정용 제품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용어다. 

산찬 삭세나(Sanchan Saxena)코인베이스 제품 부사장에 따르면, 베타버전 NFT 마켓플레이스는 20일(미국 시각)부터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지만 사용은 선별 고객으로 제한돼 있다.   

더블록은 지난 해 10월부터 모집된 대기자가 총 150만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 중 ‘대기 순위에 따라 일부 고객’만 베타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타 테스터(Beta Tester)로 선별된 이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사고 팔 수 있는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갑은 코인베이스 지갑이나 메타마스크 등 스스로 관리하는 지갑(self-custody wallet)은 모두 사용 가능하다. 거래 수수료는 당분간 부과하지 않을 계획이나 추후 업계 규범에 따라 수수료는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코인베이스 NFT는 이더리움 기반의 NFT만 지원하며 결제는 이더(ETH)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코인베이스 제품 부사장은 "앞으로 다른 블록체인을 통합해 모든 종류의 화폐 사용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스비는 제로엑스(0x) 프로토콜과의 제휴로 저비용 거래를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올해 초, 코인베이스는 마스터카드와 제휴해 이용자들이 신용카드로 NFT를 구입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의 산찬 삭세나 제품 부사장은 "기존의 거대 NFT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 룩스레어(LooksRare) 등과 경쟁하기 위해 코인베이스는 NFT 판매 외 NFT 수집가나 창작 예술가들과 구매자들을 이어주는 ‘NFT 커뮤니티 건설’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NFT 마켓플레이스에도 기존 코인베이스 플랫폼과 같은 고객확인절차( know-your-customer)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낸스, FTX, 오케이코인(OKcoin) 등은 코인베이스에 앞서 이미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