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디지털 상공회의소, 암호화폐 시장 성장 지침서 발표
상태바
디지털 상공회의소, 암호화폐 시장 성장 지침서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31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 상공회의소 토큰 연맹이 암호화폐 시장의 책임감 있는 성장을 위한 지침서 관련 공동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디지털 상공회의소는 2014년 페리안 보링 (Perianne Boring)이 설립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옹호하는 기구이다.

디지털 토큰 이해하기: 정치인 및 전문직 사람들을 위한 시장 견해 및 지침서라는 제목의 문서는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눠진다. 첫째는 5개국의 디지털 토큰 시장에 대한 규제 개요, 둘째는 증권으로 간주되지 않는 디지털 토큰을 분배하는 회사를 위한 원칙 그리고 셋째는 글로벌 토큰 배경의 경제적 부문 등이다.



파토막 글로벌 파트너즈의 CEO이자 미국 SEC 전 위원장인 폴 앗킨스 (Paul Atkins)는 투자가들을 보호하는 것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그리고 신기술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스마트한 규제를 위한 지침서가 필요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토큰 연맹은 블록체인 및 토큰 산업에 종사하는 350명이 넘는 국제 회원 및 전문가들로 구성돼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규제 환경이 발전하면서 토큰 연맹의 지침서는 계속 발전할 것이다.

보고서는 토큰 생태계에서 창조적 사고와 이해를 위한 문을 개방하는 첫 발을 내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금융실명제 (KYC)에서 돈세탁 방지 (AML)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지침서를 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구 및 정부가 암호화폐 시장을 통제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지침서를 제시했다. 지난 4월 일본 연구 기구는 ICO 규제를 위한 지침서를 발표했으며 지난 6월에는 리투아니아 정부가 ICO 지침서를 발표했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