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한다
상태바
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16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NFT 마켓플레이스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크립토포테이토가 15일(현지 시각)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래 NFT 마켓플레이스의 공식 트윗 계정인 'Coinbase NFT'를 통해 "새로운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위해 팀은 이미 100명 이상의 콘텐츠 제작자들을 만났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자사 NFT 마켓플레이스는 기존 시장과는 다르게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사회적 기능을 선보여 아티스트와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대표는 "NFT 시장이 결국 가상화폐 시장을 뛰어넘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보다 몰입도가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2021년 10월 NFT 마켓플레이스 계획 발표 후 5개월만에 이미 대기자 명단에는 250만명 이상이 등록을 마쳤다.  

한편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댑레이더(DappRadar)는 최근 통계에서 NFT 최대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가 지난 30일 동안 내부 거래와 활성 사용자 모두 15%의 감소세를 보였으며 거래량은 42.65% 감소했다고 전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코인베이스가 그동안 미국 정부의 모든 법적 규제를 준수해 암호화폐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해 왔다는 점 때문에 오픈씨나 라리블(Rarible), NBA Top Shot Marketplace, 바이낸스NFT, 크립토닷컴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 있다고 분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