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플랫폼 Gbrick, 무역 메신저 GOLP 추진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플랫폼 Gbrick, 무역 메신저 GOLP 추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3.16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릭은 기존의 무역 금융 프로세스를 블록체인화 하여 수출업자, 수입업자, 수송회사, 보험사, 항만관계사, 금융기관 등 다양한 참여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무역거래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GOLP 메신저를 개발 추진중에 있다.

오픈 초기부터 블록체인 메신저 개발 사업에 나선 지브릭은 2021년 말레이시아의 첫 블록체인 메신저 서비스 'Crecker'를 개발하고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다. ‘Crecker’는 스마트폰 보급률은 높으나 자국 메신저가 없이 타국 메신저에 의존하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황을 고려해 기획한 여러 서비스를 통해 단순 메신저 기능은 물론, 미디어 콘텐츠를 비롯한 현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recker’를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브릭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와 협업하여 블록체인 기반 무역 메신저인 GOLP를 개발하고 있다. OKTA는 1981년에 설립된 750만 재외동포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 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64개국 138개 지회에 7,8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1,000여명으로 구성된 민간 경제 네트워크이다.

GOLP는 이러한 OKTA 회원들의 무역인프라와 지브릭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기술을 활용, 스마트 컨트렉트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자간 계약의 신뢰성을 확보하게된다. GOLP에 적용된 스마트 컨트렉트는 외부 강제 메커니즘이 없이도 신뢰할 수 있는 거래와 익명의 개인 간에 수행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거래가 추적되고, 투명해지며 변조될 수 없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GOLP는 사용 편의성, 거래의 투명성, 높은 보안성과 함께 현저하게 낮은 수수료와 빠른 업무속도를 구현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브릭은 무역업무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메시지 전송기능과 함께 전자화폐를 활용한 쇼핑몰, 뉴스피딩, 전자고지 업무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시켜 GOLP를 전 세계 무역상들에게 널리 이용될 수 있는 범용 블록체인기반 통합 무역플랫폼으로 만들려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