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전 세계 기업 50% 이상,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 사용한다
상태바
전 세계 기업 50% 이상, 3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 사용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11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프랭크 시옹,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사용 예측
오라클이 전세계 기업 50% 이상이 3년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소프트웨어 회사 오라클(Oracle)의 블록체인 상품 개발 부회장이 향후 3년 안에 기업들 중 50%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4월 8일 의견을 밝혔다.?

프랭크 시옹(Frank Xiong)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포브스 CIO 회의(Forbes CIO Summit)에 참석을 했으며?시옹 부회장은 기업들 중 50%에서 60%가 향후 몇 년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을 했다.?

또한 시옹 부회장은 사람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선사할 영향력에 대해 더 현실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포브스에 의하면 오라클은 현재 공급망을 위해 블록체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사가 100곳이 넘는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오라클은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기반한 앱 SaaS를 2018년 10월 출시했다.?

이로 인해 고객사들은 공급망을 통해 상품을 추적할 수 있게 됐으며 투명성이 증진되고 상품 배달이 가속화 됐으며 고객 만족도가 증진됐다.

또한 오라클은 은행 및 금융 기관에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럽에 기반한 핀테크 스타트업 SDK.finance와 협업을 시작했다. 오라클은 오라클 블록체인?플랫폼을 사용해 결제 과정을 증진하고 중개인을 감소시킬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