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9 (수)

폴리곤 기반 PFP NFT 프로젝트 성난황소클럽(ABC), 전략적 투자 유치
상태바
폴리곤 기반 PFP NFT 프로젝트 성난황소클럽(ABC), 전략적 투자 유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25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챌린지 펀드인 버추얼마이닝에서 ABC 프로젝트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한다고 25일(한국 시간) 밝혔다.

ABC 프로젝트는 MATIC(Polygon, 폴리곤)을 기축으로 한 ERC721기반 PFP(Profile Pictures) NFT 카드다. PFP(Profile Pictures) NFT는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를 말한다. ABC 측은 PFP NFT 카드를 앞으로 P2E (Play To Earn) 게임 및 DeFi 와 연동할 예정이다.

ABC 프로젝트는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이목을 집중 시키고, NFT 카드 고유의 희귀성과 매력을 높일 예정이다. ABC는 ‘Angry Bulls Club(성난 황소 클럽)’의 약자로, 1940년 군의 실험으로 이뤄진 유전자 변이를 통해 직립보행을 하게 된 ‘항상 화가 나 있는 황소 모임’을 뜻한다. 리더 ‘앵그리 불(Angry Bull)’을 주축으로 모여, 지구 정복을 꿈꾼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으며, 각 캐릭터들은 돈 및 물질적인 사치를 좋아하거나 과시욕이 있는 등 고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ABC 프로젝트는 이번 투자 유치와 더불어 머슬마니아 2관왕 윤나겸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ABC 프로젝트 측에 따르면, 이번 전속모델 계약 체결은 윤나겸이 갖추고 있는 매력과 이미지가 ABC 프로젝트에 적합하여 이뤄졌다.

ABC 프로젝트 측은 “이번 투자 유치 및 전속 모델 계약 체결 등으로 ABC 프로젝트가 꿈꾸는 미래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ABC의 PFP NFT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DeFi /DAO등에서 통용될 토큰도 향후 선 에어드랍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사용자가 다수 유입되어 트랜젝션 지연 등이 발생할만큼 1차 사전판매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면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위해 더욱 쾌적한 민팅 환경을 재 구축한 후 완판기념 랜덤 민팅/2차 사전판매 및 1,2차 공식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일정은 추후 공지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버추얼마이닝 측은 "ABC 프로젝트의 비전과 경쟁력에 깊은 영감을 받아 이번 투자를 집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DeFi 와 PFP NFT 카드를 연동함으로써 자체 세계관 내의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인 ABC 프로젝트의 매력적인 행보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BC 프로젝트는 2월 24일 진행한 1차 사전판매에서 1,000 NFT 완판에 성공,이를 기념하는 랜덤 민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많은 이용자의 유입으로 인한 트렌젝션 지연을 예방하고 더욱 안정적인 민팅 환경을 구축한 뒤 2차 사전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