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폴리곤 기반 PFP NFT 프로젝트 '성난황소 클럽(ABC)' 국내 상륙… 이달 내 민팅
상태바
폴리곤 기반 PFP NFT 프로젝트 '성난황소 클럽(ABC)' 국내 상륙… 이달 내 민팅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2.14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MATIC(Polygon, 폴리곤)을 기축으로 한 ERC721기반 PFP(Profile Pictures) NFT 카드 ABC(Angry Bulls Club)가 판매를 시작한다.

14일 ABC 프로젝트 측에 따르면, 1차 프리세일즈는 2월 24일 오후 9시에 진행할 예정이나,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1차 프리세일즈의 가격은 100 폴리곤(Polygon)이다. 민팅 개수는 총 10,000 NFTs를 발행할 예정이며, 이중 100개는 홍보용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PFP NFT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로,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NFT의 일종이다. ABC는 ‘Angry Bulls Club(성난 황소 클럽)’의 약자로, 1940년 군의 실험으로 이뤄진 유전자 변이를 통해 직립보행을 하게 된 ‘항상 화가 나 있는 황소 모임’을 뜻한다.

리더 ‘앵그리 불(Angry Bull)’을 주축으로 비슷한 처지에 있는 성난 황소들이 모여, 지구 정복을 꿈꾼다는 재미있는 세계관을 담고 있어 많은 유저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각 캐릭터들은 돈 및 물질적인 사치를 좋아하며, 과시욕이 있는 등 카드마다 다양한 특성들이 있다. 이처럼 고유한 특성에 따라 카드별 희귀성이 달라진다.

ABC 프로젝트의 민팅을 희망하는 경우, 메타마스크(METAMASK) 내 폴리곤 네트워크(Polygon  Network)를 추가 연동하면 되며, 폴리곤(Polygon)은 국내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단, 해당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폴리곤(Polygon)은 ERC20기반이므로, 폴리곤(Polygon) 공식 홈페이지에서 브릿지(Bridge, 동일 토큰간 네트워크 변경)하거나, 해외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등을 이용하여 폴리곤 네트워크(Polygon  Network) 기반의 폴리곤(Polygon)을 사용해야 한다. 공식페이지에서 자세한 가이드도 참조할 수 있다.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설문에 참여하면, 해당 인원을 대상으로 한 추첨을 통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민팅에 참여하지 못하면 글로벌 NFT 거래 사이트인 오픈씨(Opensea)에서 향후 구매 가능하다.

또한, 해당 PFP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DeFi /DAO등에서 통용될 토큰을 향후 선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ABC 프로젝트 측은 “P2E (Play To Earn) 게임 및 DeFi 와 PFP NFT 카드를 연동함으로써 자체 세계관 내의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