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REOB(리오브), 세종대학교와 ‘이차전지 정보 구축’ 산학협력 계약 체결
상태바
REOB(리오브), 세종대학교와 ‘이차전지 정보 구축’ 산학협력 계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1.26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REOB(리오브)가 지난 21일 세종대학교와 ‘이차전지 정보 구축 사업’을 위해 산학협력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차전지 분야의 산업 효율과 사업성 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수많은 지식재산과 정보, 기술을 평가하여 이차전지 통합 정보망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차전지의 기초부터 심화내용, 각 핵심 부품, 특화 내용까지 고품질 전문 자료를 집대성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의 이차전지 시장은 성장성만큼이나 성능에 따라 전지를 구성하는 수많은 핵심요소(양극, 음극, 전해질, 분리막 등)에 따라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완성된 연구물의 가치를 전달할 별도의 창구가 없어 기업의 입장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SNE 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규모는 2030년 3천517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유럽연합이 제시한 배터리 2030 자료에 따르면, 2030년까지 이차전지 수요는 2.6TWh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REOB(리오브) 김찬희 대표는 "이차전지 시장은 무한한 성장이 기대되며, 전 세계에서 그 중요성을 인지한 국가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라면서 “이번 산학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기존에 이차전지를 연구했거나, 새롭게 시작하려는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구축하여 이차전지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