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지난해 암호화폐 관련 구인 게시물 395% 급증
상태바
지난해 암호화폐 관련 구인 게시물 395% 급증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1.18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지난해 미국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 '암호화폐' 등의 용어가 포함된 채용 공고가 395%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17일(미국 시간) 세계 최대 비지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링크드인(Linkedin)의 발표를 인용하여 2021년 암호화폐 관련 직업 검색이 미국에서만 총 395% 급증했다고 전했다. 

이는 98%의 인상적인 성장을 보인 첨단 기술 산업 분야를 큰 차이로 따돌린 것이다. 

링크드인은 최근 자체 뉴스 게시물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직업은 “대부분 소프트웨어 및 금융 분야에 있었지만 이제는 회계 및 컨설팅과 같은 전문 서비스와 인력 및 컴퓨터 하드웨어 부문 등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러한 성장세는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한편 미국의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는 250개, 크레켄(Kraken)은 300개,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는 현재 600개 이상의 구인 광고를 게시 중이다. 

비트코인 지지자(Bitcoiner)들을 위한 구인 광고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비트코이너잡스는 ‘비트코인만을 위한 회사(Bitcoin-only companies)’와 비트코인 지지자들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거의 100개의 비트코이너(Bitcoiner)를 찾는 광고가 기재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