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전 세계 75만개 ATM기 '암호화폐 서비스' 통합된다
상태바
전 세계 75만개 ATM기 '암호화폐 서비스' 통합된다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1.17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M 제조업체 NCR, 크립토 소프트웨어사 리버티엑스 인수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선두 제조업체인 NCR(National Cash Register Corporation)이 크립토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리버티엑스(LibertyX)를 인수했다. 

16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NCR이 비공개 금액으로 리버티엑스를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NCR은 지난해 8월 리버티엑스의 인수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인수로 전 세계의 75만개 이상의 ATM 암호화폐 서비스가 통합될 전망이다. 

리버티엑스는 그동안 몇몇 ATM 운영 회사들과 협력해 왔으며 여기에는 미국의 슈퍼마켓이나 약국, 편의점과 같은 위치의 ATM을 소유, 관리하고 있는 카드트로닉스(Cardtronics)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리버티엑스 디지털 자산 솔루션은 이미 ATM, 키오스크, POS(point-of-sale) 시스템 등에서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NCR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크립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NCR의 디지털 지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식당, 소매점, 은행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는 디지털 통화 매매와 암호화폐 결제 수락이 가능하고 국가 간 송금을 수행할 수 있다.

NCR의 돈 레이던(Don Layden) CEO는 이번 인수에 대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통화 솔루션 및 기능이 향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