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미스블록, 의료 게시물 평가제공 관련 특허 출원
상태바
미스블록, 의료 게시물 평가제공 관련 특허 출원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1.14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의료 블록체인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의료 시설 또는 의료인에 대한 게시물의 평가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에 관한 특허’를 출원 등록하였다고 14일 밝혔다.

미스블록은 여러 기관에 산재해 있는 의료 정보 및 의무 기록을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한 곳에 기록하고, 개인이 정보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유저들에게 병∙의원과 의료진에 대한 평가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용자는 의료 기관 방문 후 기관과 의료진에 대한 후기 정보를 앱 내 커뮤니티에 입력하고, 미스블록은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한다. 입력된 후기 정보는 타 사용자에 의해 재확인 및 평가를 받게 되며 이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추가 보상 포인트를 제공한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작년 5월,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방식으로 계산된 포인트 지급에 관한 특허에 이어 미스블록의 두 번째 특허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특허를 통해 미스블록의 치과 의료 앱 아나파톡에서 유저들끼리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정보 전달 및 후기 공유가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11일 아이서울병원 포함 3곳의 병∙의원과 추가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해당 병원들은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비대면 병원 진료 예약이 가능할 예정이며, 협약 병원을 중심으로 앱 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