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머니투데이-피스트트러스트, NFT 마켓 플레이스 '블루커스' 공동 운영
상태바
머니투데이-피스트트러스트, NFT 마켓 플레이스 '블루커스' 공동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1.13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경제 전문지 머니투데이와 블록체인 개발사 피스트트러스트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블루커스'(BLUECUS) 공동 운영을 기념하여 선착순 1000명 NFT 무료 발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NFT 무료 발행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1000명 당 1PIST를 지급한다. PIST는 NFT 발행시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다.

블루커스는 NFT 제작과 매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저렴한 거래 수수료와 NFT 리스팅 비용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블루커스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NFT로 토큰화해 거래·전시할 수 있다.

블루커스는 자체 노하우를 바탕으로 불법 복제, 선정적 콘텐츠 등 논란이 될 수 있는 NFT를 일차적으로 선별한다. 심사를 통과한 NFT는 고정가 판매, 공개·비공개 경매 방식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거래는 메타마스크 또는 피스트월렛을 통해 이뤄진다.

머니투데이는 피스트트러스트와 Δ머니투데이가 보유한 고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NFT 발행 Δ다양한 창작자 모집 Δ블루커스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의 콘텐츠 확장에 나선다.

​블루커스 관계자는 "언론사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업해 NFT 마켓플레이스 사업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피스트트러스트와 머니투데이는 블루커스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하고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