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번째 공간(3space Art, 대표 김윤수)’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에서 사용되는 SSX 토큰을 자사 플랫폼의 디지털 아트 NFT 구매를 위한 결제수단으로 추가한다.
세번째공간은 디지털 아트 NFT 거래플랫폼으로, 국내 유망 아티스트들이 창작한 작품을 클레이튼(Klaytn) 과 이더리움(ETH) 기반으로 NFT(Non-Fungible Token)하여 전시 및 판매하고 있으며, K-Culture가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트랜드를 반영, 한국적인 아트를 발굴하여 글로벌마켓에 소개할 수 있는 한국 대표 NFT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원화결제와 신용카드결제를 비롯하여 4대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및 이더리움과 클레이 등의 가상자산으로도 디지털 아트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썸씽 김희배 대표는 “금번 결제서비스 제휴는 세번째공간과 작년 12월에 체결한 업무협약 세부 실행계획의 일환이다. NFT 디지털아트 구매를 위해 SSX 토큰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썸씽 사용자들이 보유한 가상자산의 사용처를 확장하도록 협조해 주신 세번째 공간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표는 또한 “금번 결제서비스 제휴를 시작으로 양사 사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재미와 편의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IP를 활용한 NFT 사업부문에서 상호 협력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결제서비스 제휴를 기념하여 양사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썸씽의 사용자가 세번째공간에 신규 가입 시, 클레이스왑에서 클레이와 페어로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는 세번째공간의 페이스(PACE)토큰을 에어드랍하며, 세번째공간 가입자가 썸씽토큰(SSX)으로 NFT 작품 구매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썸씽토큰을 구매자에게 페이백 한다.
페이스토큰의 에어드랍 이벤트는 1월 13일부터 1월 19일까지 1주일 간 진행되며, 썸씽토큰 페이백 이벤트는 1월 13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세부사항은 양사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