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24 (화)

[아듀 2021] 2021년 7대 메타버스 암호화폐는?
상태바
[아듀 2021] 2021년 7대 메타버스 암호화폐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2.29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비트 선정 2021년 메타버스 코인 7개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메타버스의 아이디어는 1992년 사이버펑크 소설 스노크래쉬(Snow Crash)에서 메타버스를 묘사한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풍부한 상상력에서 비롯되었다. 스티븐슨은 사람들이 가상현실 고글과 공유된 광학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접근하는 공유된 디지털 공간을 묘사한다. 그의 메타버스는 공원과 건물에서부터 더 물리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환상적이고 기발한 공간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이고 평범한 공간의 가상 버전을 포함하고 있으며, 오직 한 사람이 상상하는 규칙과 제한만 포함하고 있다.

주커버그의 발표로 메타버스를 인터넷의 다음 장으로 묘사하면서, 이 개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 메타버스는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의 전망을 열어주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모이고, 일하고, 놀고, 쇼핑하고, 창조하고, 새로운 장소와 아이디어에 대해 배우는 등 원하는 모든 것을 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제공한다. 메타버스는 사람의 손끝에 전체 물리적 세계뿐만 아니라 자신의 손에 자신의 마음속 능력을 두는 것과 같다.

메타버스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이고 말하고 행동할 수 있는 온라인 아바타를 사용하여 자신의 공간에 거주하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실제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처럼 가상 자산 소유를 포함하여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율성을 갖게 된다. 예술이나 건물과 같은 자산을 생성할 수도 있고 해당 자산을 다른 메타버스 사용자에게 판매하여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또는 기타 가치 단위로 자산을 교환할 수 있다.

NFT는 일종의 게임 내 화폐이자 수집품이다. 이러한 디지털 자산은 플레이 투 언 모델에 참여하고 가상 상품이나 자산을 토큰으로 교환하는 사용자를 위한 가상 경제를 형성한다. 그들은 또한 메타버스 암호화폐를 다른 사용자와 교환하거나 메타버스 토큰을 투자하여 이자 또는 기타 수집 가능한 리스트를 얻을 수 있다. 상위 메타버스 게임 사이트 중 다수는 이미 자체 토큰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토큰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거나 암호화폐 또는 법정 화폐로 실제 가치로 교환될 수 있다. 주커버그의 발표 이후 많은 NFT와 토큰의 가치가 치솟고 있으며 이제 메타버스 암호화폐를 채택하면 상장지수펀드(ETF)에 조기에 진입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성공의 물결을 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위 메타버스 암호화페

1. 디센트럴랜드(MANA)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는 가상 자산(LAND라고 함)을 구매, 판매 및 관리할 수 있는 가상 현실 플랫폼이다. 원하는 방식으로 세상을 만들고 개발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컴퓨터 또는 가상 현실(VR) 헤드셋의 편리함에서 이 버전의 메타버스를 탐색할 수 있다. 시작하려면 디센트럴랜드 MANA가 필요하다. MANA는 대화형 앱에 액세스하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거나, 더 많은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암호화폐이다.

MANA는 잘 정립된 메타버스 암호화폐이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 사용자에게도 매력적인 암호화폐이다. 디센트럴랜드와 관련된 메타버스는 또한 실제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경쟁하는 활기찬 엔터테인먼트 장소와 함께 콘서트 및 축제와 같은 사용자를 위한 흥미진진한 인터랙티브 기회를 제공한다. 디센트럴랜드는 성장하고 있으며 활발한 개발팀을 보유하여 다양한 옵션과 기회를 제공한다. MANA는 또한 페이스북이 가상 자산 토큰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메타로 이름을 변경한다고 발표하자마자 400% 이상 급증하고 사상 최고치인 4.16달러로 정점을 찍었다. 그러나 MANA 및 디센트럴랜드는 인기 있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다. MANA는 이더리움 메타버스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며 보안은 우수하지만 가스 요금이 높은 경우가 많다. 사용자는 ‘야생’에서 다른 사용자를 거의 만나지 않기 때문에 고립될 수도 있다. 지형이 지루한 경향이 있으며 콘텐츠가 제한적이다. 그러나 플랫폼은 새로운 기능과 옵션을 추가하기 위해 지속해서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디센트럴랜드토큰은 여러 용도로 사용된다. LAND와 NFT를 모두 경매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는 안보자문위원회(Security Advisory Board)에서 관리한다.


2. 샌드박스(SAND)

샌드박스(Sandbox)는 SAND라는 메타버스 코인을 사용하여 가상의 토지 및 기타 자산을 사고팔 수 있는 가상 세계이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만들고 변형할 수 있으며 SAND 암호화폐의 힘을 통해 가상 경험을 수익화 할 수 있다.

샌드박스는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투자 회사 중 하나인 소프트뱅크(SoftBank)의 지원을 받는다. 자산과 가상 플롯을 구매, 판매 및 스테이킹할 수 있다. 플레이 투 언 모델 메타버스인 샌드박스를 사용하면 사용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다른 게임을 하고, 가상 토지를 소유하고, 자산을 수집, 생성 또는 제어할 수 있다.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구동해 최고 수준의 안전과 보안을 제공한다. 하지만, 가끔 높은 가스 요금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런데도, 편집기를 사용하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애니메이션과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3. 스타 아틀라스(ATLAS)

스타 아틀라스(Star Atlas)는 지구의 경험을 넘어서는 힘을 준다. 여기서, 별은 당신의 한계이고 당신은 전체 가능성의 우주를 탐험할 수 있다. 맞춤형 우주선을 타고 독특한 메타버스 속으로 깊이 파고들 수 있고, 그룹에 합류하거나 만들어낼 수 있으며, 나만의 세계를 개발할 수 있다.

스타 아틀라스는 독특한 세계에 연료를 공급하는 메타버스 토큰이다. 그것은 솔라나(Solana) 메타버스 블록체인상에서 실행되며 흥미로운 새로운 전망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열쇠이다. 솔라나 메타버스 블록체인은 이더리움처럼 빠르고 안전하지만, 확장성이 뛰어나고 비용도 적게 든다. 스타 아틀라스 메타버스 코인을 사용하여 육상, 선박, 승무원 및 장비를 포함하여 스타 아틀라스 우주에 몰입하는 데 필요한 모든 디지털 자산을 살 수 있다. 또한, 스타 아틀라스를 사용하여 게임 경험의 특정 측면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게임 내 통화인 POLIS를 살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은 폴리스가 새로운 세계를 통치하기 위해 법령을 공표하고 공동체를 관리하는 것을 필요로 할 것이다.

스타 아틀라스 메타버스는 편리한 메타버스 토큰이 있는 고유한 개념이지만 스타 아틀라스와 POLIS라는 두 가지 토큰은 일부 사람들에게 혼란스럽거나 좌절감을 줄 수 있다. 그런데도, 장점들은 단점들보다 훨씬 더 많고, 스타 아틀라스는 많은 가상 비용을 제공하는 NFT가 있는 활기차고 신나는 세상이다.


4. 엑시 인피니티(AXS)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에는 25만 명이 넘는 일일 플레이어가 있다. 플레이어는 AXS라고 하는 토큰을 소유하여 게임의 소유권과 운영에 대한 지분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왕국을 건설하고 희귀 자원을 검색하고 보물을 사냥할 수 있다. 가장 참여도가 높은 플레이어는 메타버스 블록체인을 통해 보상을 받는다.

플레이어는 게임 외부에서 사고팔 수 있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인 Axies라는 괴물을 얻기 위해 경쟁한다. Axies는 희귀도에 따라 약 150달러에서 100,000달러 이상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가장 비싼 Axie는 300ETH에 팔렸고 엑시 인피니티는 8월에 거래에서 사상 가장 높은 10억 달러를 기록했다. iOS, Android, Windows 및 Mac을 포함한 여러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많은 메타버스 코인과 마찬가지로 AXS도 이더리움 메타버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가스 요금이 높을 수 있다. 하지만 플랫폼의 안전과 보안은 안심할 수 있다. AXS는 이더리움이나 법정 통화와 같은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다.

플랫폼에서 퀘스트 및 기타 활동을 완료하면 플레이어 AXS를 획득할 수 있지만, 특정일에만 AXS를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활동 중 일부는 많은 시간 투자를 필요로 하므로 직업이나 다른 할 일이 있는 사람들이 완전히 참여하기가 어렵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통해 AXS를 얻을 수 있지만, 게임 자체는 무료가 아니다. 처음 시작하기 위해서는 3개의 Axies를 소유해야 하는데 이는 플레이어들에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다.

위믹스는 게임 등을 위해 설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NFT용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제작하여 거래할 수 있으며, WEMIX 토큰을 다른 사용자와 거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Wemade Tree Pte. Ltd)가 디자인했다. WEMIX는 사용자가 디지털 화폐를 사용하고 교환할 수 있는 분산형 시장을 제공하는 최신 시장 중 하나이다. 게임 토큰은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상장돼 있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위믹스와 쉽게 교환이 가능하다.


5. 엔진(ENJ)

엔진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가상 상품을 만들고 저장하고 판매할 수 있다. 우선 개발자들은 메타버스 토큰인 ENJ 토큰을 스마트 계약서에 고정해 가상 상품에 가치를 부여해야 한다. 플레이어들은 계약 조건에 따라 가상 상품을 거래, 판매 또는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이 판매되면 판매자는 ENJ를 받게 된다.

다른 메타버스 코인과 마찬가지로 ENJ의 공급량이 제한되어 있다. 10억 개만 생성 및 발행된다. 사용자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묶는 플랫폼의 지갑에 ENJ를 저장할 수 있다.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에 접속하고, 아이템에 접근하여 사용하고, 다른 사용자와 아이템과 메타버스 코인을 거래하고, ENJ를 위한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엔진 플랫폼은 또한 사용자와 기업이 NFT 및 QR 코드를 사용하여 시장을 확장하고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통해 다른 사용자와 연결할 수 있는 독특한 시장 경험을 제공한다.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으로 구동되며 분산된 경험을 제공한다. 그러나 지갑은 오픈 소스가 아니므로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ENJ는 어떠한 상품, 이익, 자산도 지원하지 않는다.


6. 넷브르크(NetVRk)

NetVRk 토큰은 다른 메타버스 토큰과 매우 유사하게 사용되므로 부동산, 주택, 차량 및 기타 항목과 같은 가상 자산에 접근할 수 있다. 토큰을 사용하여 수동 소득을 얻는 광고 공간을 구매하여 부를 쌓고 세상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더 많은 토큰을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이 토큰을 사용하면 NetVRk의 지분을 구매할 수 있음으로 네트워크에 얼마나 많은 메타버스 토큰을 스테이킹했는지에 따라 고정된 이자를 지불할 수 있다.

NetVRk 메타버스를 통해 모든 사용자는 고유한 콘텐츠의 무제한으로 꿈의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만들 수 있다. 플랫폼은 다른 사용자와 끝없는 경험과 상호 작용을 제공하고 참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가능성은 흥미롭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다. NetVRk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며 가스 요금 및 기타 비용이 높을 수 있다. NetVRk는 또한 일부 다른 플랫폼보다 최신 버전이므로 시스템에서 해결해야 할 버그가 여전히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7. 위믹스(WEMIX)

위믹스는 게임 등을 위해 설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NFT용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제작하여 거래할 수 있으며, WEMIX 토큰을 다른 사용자와 거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Wemade Tree Pte. Ltd)가 디자인했다. WEMIX는 사용자가 디지털 화폐를 사용하고 교환할 수 있는 분산형 시장을 제공하는 최신 시장 중 하나이다. 게임 토큰은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상장돼 있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위믹스와 쉽게 교환이 가능하다.


◆암호화폐가 메타버스의 열쇠일까?
NFT와 암호화폐는 궁극적으로 메타버스의 가상 현실에 접근하는 열쇠이다. NFT를 사용하면 가상 가정 및 비즈니스에서 아바타, 디지털 아트 또는 기타 가상 항목을 위한 디지털 의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액세스할 수 있다. NFT는 메타버스 블록체인으로 보호되어 디지털 자산을 복제 또는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술이 잘 장착돼 있지만 메타버스 자체는 여전히 진화하고 있어 아직 궁극적인 형태를 갖추지 못했다. 어떤 모습일지 둘러싼 많은 과대광고가 있지만, 많은 불확실성은 계속해서 NFT 토큰의 가치에 대해 소용돌이치고 있다. 다만 여기에 열거된 NFT를 비롯해 많은 NFT들이 성장성과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어 이들을 투자 기회로 보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메타버스는 수많은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진정한 가능성은 결국 사용자 안에 있다. 디지털 공예품의 수익화를 통해 디지털 자산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모금 행사, 게임, 수집품과 같은 디지털 자산을 만든 다음 게임 내 자산으로 토큰화하거나 플레이 투 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NFT 토큰을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할 필요 없이 진짜 돈을 벌 수 있다. 심지어 우리만의 세계와 같은 가상현실을 만들고 특정한 측면을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이 모든 것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확인하는 메타버스 블록체인과 이를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달려 있다. 궁극적으로, 미래의 사용을 위한 최고의 암호화폐는 사용자들이 거주하기를 원하는 세계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는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