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헤지펀드 매니저 빌 밀러, 비트코인 낙관적 입장 가져
상태바
헤지펀드 매니저 빌 밀러, 비트코인 낙관적 입장 가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30 0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최근 암호화폐 생태계를 둘러싸고 호평이 많다. 펀드 매니저들과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 알트코인 그리고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걸쳐 목소리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있어서 또 다른 중요한 세대가 어떤 형태로 전개될 지에 관해 많은 유저들과 평론가들이 의견을 밝히고 있다.

비트코인, 리스크 줄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헤지펀드인 밀러밸튜파트너스 (Miller Value Partners)CIO인 빌 밀러 (Bill Miller)는 비트코인을 흥미로운 기술 실험이라고 묘사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밀러는 다른 암호화폐는 가치가 없다고 묘사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8천 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다. 이 때문에 밀러는 비트코인이 안정적이며 비트코인을 믿는다고 설명했다. 밀러에 의하면 비트코인이 1백 달러에 거래되던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 암호화폐 산업에는 공포감이 많지 않다고 한다.

오늘날 암호화폐는 16백가지가 넘는다. 밀러는 수많은 암호화폐가 가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그 중 가장 가치가 있으며 그 다음은 이더라고 설명했다. 또한 밀러는 비트코인을 금과 유사하다는 접근법을 취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비트코인은 금과 같아
밀러는 현재 비트코인을 평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을 생각하는 것이라 설명했다. 밀러가 설명하는 비트코인의 다른 가능성은 결제 시스템의 되는 가능성, 현실성 잇는 화폐 그리고 전 세계 중앙은행들이 비트코인을 또 다른 잠재적 자산으로 생각하는 가능성 등이다. 이 요소들은 비트코인 시장을 성장시킬 것이다.

비트코인 및 다른 생태계와 관련 현재 암호화폐 관련 분석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둘러싼 논쟁은 빠른 시일 내에 잠잠해 질 것 같지는 않다. 규제, 시장 크기 그리고 가장 큰 문제인 비트코인 시장의 변동성 등은 조만간 해결될 문제는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윙클보스 형제의 ETF 신청이 거절이 돼서 암호화폐 시장은 또 한번 주춤했다. 하지만 암호화폐 개발의 전반적인 면을 봤을 때 리스크 문제 해결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밀러에 의하면 비트코인 시장 참여의 주요 요소는 적절한 포트폴리오와 크기이다. 밀러는 올바른 투자 계산이 주어지면 최근 비트코인 시장 투자는 긍정적인 기대를 할 수 있는 복권과 같은 존재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