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레딧 공동 설립자-폴리곤, 웹3 SNS에 2억 달러 투자
상태바
레딧 공동 설립자-폴리곤, 웹3 SNS에 2억 달러 투자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12.20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레딧(Reddit) 공동 창업자이자 세븐 세븐 식스(Seven Seven Six)를 이끄는 알렉시스 오해니언(Alexis Ohanian)이 폴리곤(Polygon)과 제휴하여 Web3에서 소셜 미디어를 위한 2억 달러 기금을 시작했다.

지난 18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세븐 세븐 식스는 Web3 부문의 개발을 돕기 위해 인기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폴리곤과의 새로운 합작 투자를 진행한다. 양사는 이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2억 달러를 배치할 계획이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Web3, 또는 성명서에서 설명한 대로 인간이 온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토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알렉시스 오해니언(Alexis Ohanian)은 2005년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레딧을 공동 설립하고 2010년에 떠났다가 2014년 회장으로 복귀한 후 2020년에 다시 사임했다. 그는 이미 코인베이스(Coinbase), 오픈도어(Opendoor), 패트리온(Patreon) 등의 시드 투자자로서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이 있다.

오해니언은 최근 이더리움을 많이 소유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또한 솔라나 벤처스(Solana Ventures)와도 제휴해 탈중앙화 소셜미디어에 1억 달러를 투자했다.

폴리곤과의 2억 달러 계획에 대해 그는 "웹 3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현재 가장 분명한 기회는 게임과 소셜 분야"라며 “이 이니셔티브는 폴리곤의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게임 자산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이미 우리 포트폴리오의 일부 최고의 제품 설립자가 폴리곤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을 보았고 세븐 세븐 식스와 폴리곤이 새로운 인터넷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