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MEXC Pioneer,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해커톤 이벤트 '메타톤' 개최
상태바
MEXC Pioneer,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해커톤 이벤트 '메타톤' 개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12.06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MEXC Pioneer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Metaverse Alliance)와의 협력을 통해 팀들이 모여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만드는 해커톤 이벤트인 메타톤(Methon)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여러 개발자들이 메타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NFT(대체불가토큰)가 대중화되고,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가운데 MEXC Global은 아티스트와 기업가들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도구인 'MEXC Pioneer'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000만달러 규모의 상금이 준비된 이번 메타톤은 폴리곤, 아발란체, 리퍼블릭, MEXC Pioneer 등 여러 파트너가 함께한다. 특히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MEXC Pioneer 간의 파트너십은 두 프로젝트 모두 단일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이와 관련해 메타톤 관계자는 "이번 메타톤은 메타버스 폴드에 올 수 있는 몇 가지 훌륭한 프로젝트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MEXC Pioneer의 재정적 지원은 확실히 이러한 많은 프로젝트에 변화를 줄 것"이라 전했다.

확장되는 메타버스 시장을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MEXC Pioneer는 자체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을 방해하는 가장 큰 문제였던 자금조달 수단의 부족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MEXC 글로벌 팀은 수년 동안 축적한 모든 전문지식과 지식을 제공하여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직접적인 프로젝트 투자 외에도 기술지원과 재정지원을 통해 새로운 설립자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해당 플랫폼은 NFT, 디파이 및 분산형 게임, 암호화 세계 및 메타버스의 모든 급성장 영역에 투자하기 위해 1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할당받았다.

이에 대해 MEXC 개척자 Katherine Deng은 "분권화된 기술의 놀라운 성장 시대에 우리는 혁신적인 개발 팀과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모든 리소스를 모은 특정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2018년 4월 설립된 MEXC Global은 사용자 700만명이 넘는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써 현물, 증거금, 레버리지 ETF, 파생상품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를 포함한 원스톱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