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6:23 (금)
하이브리드 암호화폐-법정화폐 연동 결제 솔루션 '알케미페이(Alchemy Pay)'
상태바
하이브리드 암호화폐-법정화폐 연동 결제 솔루션 '알케미페이(Alchemy Pay)'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1.29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케미 페이는 삼성페이, 구글페이, 애플페이, 페이팔과 같은 핀테크 결제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이다. 알케미 페이의 창업자들은 마스터카드, QF페이, 페이팔 및 텐센트와 같은 전통 결제 시장의 전문가 출신으로서 암호화폐 결제 분야에서도 우위를 제공한다. 통합 화폐 및 암호화폐 게이트웨이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가맹점 네트워크, 개발자 및 송금 네트워크 및 금융 기관(결제 회사 포함)을 위한 원활한 암호화 및 화폐 승인을 지원한다. Defi 유동성 풀 뿐만 아니라 대규모 기관 파트너의 유동성 풀에도 액세스함으로써 유동성을 보장한다.  

지난해 알케미 페이는 20년 4분기 페이팔 결제, 21년 비자 및 마스터카드 결제 가능한 파트너십을 확보했다. 현재 65개 국가에서 300개의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했으며,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간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전통 금융의 역할을 파괴하면서도 사회 전체적으로 혜택을 줄 수 있는 수조 달러의 기회가 열려있는 암호화폐 산업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원활하게 작동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쇼피파이(Shopify)에서도 사용가능하며 바이낸스와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바이낸스 페이를 통해서도 암호화폐를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에서도 상장이 되어 알케미 코인의 가치는 150배 상승했다. ACH 토큰은 현재 Huobi Global, Gemini, Crypto.com, Poloniex, CoinOne, MEXC,Gate.Io 및 Changelly에서도 지원된다. 

알케미 페이의 하이브리드 암호화폐-법정화폐 결제 솔루션은 크든 작든 일상적인 암호화폐 결제는 빠른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가능하다. 기존 디지털 결제 수수료(약2~3.8%)와 비교하여 알케미 페이의 가맹점은 수수료(약1~1.5%)를 50~70% 절약할 수 있으며 2~3일 이내에 판매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와 연결된 화이트 라벨링된 카드를 기업에 제공하고 기업은 자체적으로 로열티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 기업은 마스터카드 및 비자에 연결된 암호화폐 카드를 발급하고 사용자가 사용할 때 자체 브랜드 토큰 보상을 제공할 수도 있다. 

알케미 페이의 노드가 되는 방법은 가맹점의 네트워크에 지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고 예상 트랜잭션 규모, 네트워크 규모 및 업계 성향에 따라 계약 금액은 달라지며 노드 보상도 전체 네트워크과 관련하여 처리된 트랜잭션의 양에 따라 달라진다. 

info@blockchaintoday.co.kr


블록체인투데이 <이 기사는 치코미디어와의 기사커넥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