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MGH DAO, 체인링크·오션 프로토콜과 협력… 메타버스·NFT 시장서 가격 투명성 제공
상태바
MGH DAO, 체인링크·오션 프로토콜과 협력… 메타버스·NFT 시장서 가격 투명성 제공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0.15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H(MetaGameHub) DAO가 실용적이고 거버넌스적인 디지털 토큰인 MGH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메타파이(MetaFi) 협의를 통해 대중들 앞에 선보여졌으며 모든 사람들이 메타버스라는 파격적인 리듬을 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MGH DAO는 이날 체인링크(Chainlink)와 오션 프로토콜(Ocean Protocol)과 협력할 것임을 발표했으며 체인링크 공식 노드를 가동시켜 탈중앙화 프로그램(dApps)의 상위체인 NFT를 위한 감정데이터를 제공한다. 체인링크 노드는 새로운 가치 오라클의 기반이 되어 체인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스마트 협약 프로그램에 판매하고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 사인으로 출처가MetaGameHub DAO임을 증명한다. 

이 같은 데이터는 MGH DAO의 ITRM 협력 파트너 체인의 NFT정가 알고리즘에서 나왔다. 끊임없이 갱신되는 정가데이터는 특별한 데이터 모음이 되어 탈중앙화 데어터 시장인 Ocean Protocol에서 판매된다. 이 체제를 기반으로 MGH DAO는 새로운 데이터 및 실질적인 프로그램 및 거버넌스를 결부시킨 코인이 되어 시장을 위해 공평한 NFT정가 시스템을 제공한다. 

메타버스는 실질적인 사용을 하는데에서 큰 발전을 이룩했다. 시장이 NFT가치의 투명성이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커지면서다. 전통 금융시장에서 다양한 자산과 파생상품이 형성되었지만 이들은 내재적인 저효율성과 제한성을 포함하고 있었다. 하지만 만약 메타버스를 깊이 연구한다면 그 기회가 무궁한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실 생활 속 모든 것은 디지털화할 수 있고 디지털 가치의 형식으로 저장되고 유통될 수 있다. 따라서 토큰을 통해 화폐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Sandbox 혹은 Decentraland에서 LANDS와 같은 가상 부동산의 경우 참여자들은 이와같은 디지털 자산의 가치 평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러한 사례는 이뿐이 아니다. 디지털 세수모델, 광고와 임대 같은 LANDS기반 번영경제, 옷, 게이머코드, 업그레이드, 무기, 게임내 애완동물, 예술화랑, 카지노와 같은 게임내 아이템이 바로 그것이다. 

현재까지 메타버스에서의 디지털 자산은 중앙화된 기관에서 정가로 발행한다. 그리고 일부는 경매 혹은 중고시장 거래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가격이 불투명해 개인 투자자들이 투자를 통한 수익을 창초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NFT가격의 폭등과 폭락 및 불투명한 가치책정은 시장의 분쟁을 가속화하며 업계의 발전을 저애한다. 이는 MGH DAO가 개선하고 업그레이드 시켜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MGH DAO는 메타버스의 가치를 관리하는데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급의 가치책정 알고리즘과 오라클을 가동하여 NFT시장에 중요한 인프라를 구축해준다. 이 모델은 본질적으로 수천 수백의 NFT를 분석하고 최저가 컬랙팅, 7일 평균 판매각격, 클라우드 소싱 가치 평가 및 부동산시장에서 사용하는 기존의 가치 책정 변수 등 지표로 각기다른 상품과 공평한 가치를 사용하여 각기다른 상품의 공정가를 계산한다. 메타버스의 다양한 NFT종류에 대해 알고리즘은 머신러닝의 방법과 다양한 시장 정서의 관련 지표(테마태그, 추시, 언급)에 따라 가치 근접효율을 증대시킬 것이다. 

알고리즘과 오라클은 MGH DAO를 위해 복잡한 수익모델을 선보여 커뮤니티 투표로 자금을 재차 메타버스에 투자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Chainlink 의 인프라를 통해 알고리즘은 오라클에 연결되어 거래를 희망하는 다양한 형식의 스마트 협약에 전송하고 피드백한다. 이런 의미에서 보았을때 MGH DAO는 최초의 AI기반 NFT 가치책정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이로써 MetaFi의 가장 큰 어려움중의 하나인 Metaverse(메타버스)와 DeFi(탈중앙화금융)의 융합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Sandbox 와 Decentraland와 같은 메타버스에서 예술품 컬랙팅과 게임 자산 등 다양한 NFT자산 평가를 강화하고 고효율적인 금융화를 실현하는 것은 메타버스 내에서 공동의 경제기반을 구축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MGH DAO는 곧 Ocean Protocol 시장에서 발표한 최초의 DAO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오라클에 사용된 데이터들은 Ocean 시장의 데이터 풀에서도 사용되며 Ocean Protocol의 Balancer 협약도 MGH 토큰을 위해 초기의 AMM거래 유동성을 부여한다. 

플랫폼 관계자는 "MGH DAO의 막강한 메타버스 커뮤니티는 Ocean Protocol을 홍보하고 더욱 환영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 기사는 싱가포르 블록캐스트와의 기사커넥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