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국내 토종 코인 총집합
상태바
국내 토종 코인 총집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5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국내 암호화폐 정리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국내 순수 토종 코인(토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CMC의 코인/토큰 시가를 달러 기준(2월 23일 기준) 순위로는 대체적으로 가격이 너무 낮아서 센트 기준으로 소수점 두 자리까지 정리했다. 총 반올림 없이 1센트 이상인 것은 모두 11개이다. 제일 비싼게 ICON으로 25센트 정도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암호화폐들이 속속 발행되고 있다.

ICON 25.28

아이콘(ICON, ICX)은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루프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개발진도 대부분 한국인이다. 공공기관, 기업, 금융사 등이 거래 수수료 없이 빠르고 즉각적인 송금과 결제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Happycoin 7.18
해피코인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주고받을 수 있는 디지털 통화용 암호화폐이다. 해피코인의 화폐 단위는 HPC이다. 해피코인은 작업증명과 지분증명을 혼합한 지분작업 증명이라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Enjin Coin 3.95
엔진코인(Enjin Coin, 恩金?)은 엔진(Enjin)사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만든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ERC721, ERC-1155 토큰 아이템을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엔진코인의 화폐 단위는 ENJ이다.

BOScoin 2.62
보스코인(BOScoin)은 한국 최초로 ICO를 진행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보스(BOS)는 블록체인 운영체제(Blockchain Operating System)의 약자이다. 보스코인은 진정한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서 1인 1표 투표방식을 도입했다.

TTC Protocol 2.14
TTC Protocol는 탈중앙된 인센티브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프로토콜 이다. 현재 3,000만 명의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최대 소셜네트워크 에코시스템 중의 하나다.

Cosmo Coin 1.49
코스모체인(CosmoChain)은 화장품, 뷰티를 주제로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active user와 믿을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화장품 기업 참여자(브랜드 사업자, OEM/ODM 사업자, 유통 사업자 등)를 연결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이다.

Aston 1.12
애스톤(Aston)은 (주)엑스블록시스템즈(XBlock Systems)가 만든 전자 문서 인증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창시자는 (주)엑스블록시스 템즈의 김승기 대표이사이다. 애스톤은 ERC-2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큰이다. 애스톤의 화폐 단위는 ATX로 표시한다.

Insureum 0.94
인슈어리움은 보험과 이더리움의 합성어로 현재 개발 중인 프로토콜에 사용되는 암호화폐이다.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생태계를 구축해 보험사와 보험 계약자, 제 3자의 개발자들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WIZBL 0.90
위즈블은 1세대, 2세대 기능을 넘어 상대방과 소통하며 거래할 수 있는 3~4세대 기능을 가지고 있는 5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BRTE 플랫폼을 통해 트랜잭션 처리와 검증 속도를 최적화하여 블록생성 속도를 최대 초당 100만 건의 트랜잭션을 저장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Metadium 0.78
메타디움(Metadium)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신원 식별 프로토콜이다. 메타 ID라고 하며 사용자 인증 및 개인정보 확인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HYCON 0.69
하이콘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 글로스퍼가 개발한 디지털 암호화폐이다. IOTA, Byteball 등이 사용한 DAG(Directed Ayclic graph) 구조를 적용하여 트랜잭션 확정 속도를 크게 향상했다. 수초 안에 대량으로 블록을 생성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구현하였다.

Airbloc 0.48
에어블록(Airbloc)은 개인 사용자(데이터 생산자)와 앱 그리고 데이터 소비자(광고주) 사이에서 데이터 시장을 민주화시켜 개인과 작은 앱들도 참가할 수 있게끔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더 많은 양의 고품질 데이터가 시장에 거래되게 하여 모든 시장 참가 주체들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윈윈 구조를 만들어 간다.

Fantom 0.41
팬텀은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어, 방향성 비사이클 그래프(Directed Acyclic Graph, DAG)라는 차세대 분산원장 기술을 이 용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MediBloc [ERC20] 0.34
메디블록은 Orc20, erc20 기반의 토큰으로 개인이 자신의 의료정보 를 관리하는 탈중앙화 의료정보 시스템이다.

POPCHAIN 0.29
팝체인은 K-POP 아시아 컨텐츠 마켓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이다.

FuzeX 0.23
실물 카드와 결합한 퓨즈엑스는 카드 하나로 암호화폐 결제 기능까지 넣어 실제 사용이 가능한 페이먼트 프로젝트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퓨즈엑스는 실제 생활에서 결제가 가능한가, 그리고 얼마나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가에 중점을 두고 실생활에 가장 친화적인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프로젝트이다.

MediBloc [QRC20] 0.19
MED코인으로 알려진 이 코인의 스팩은 2017년 11월 13일 론칭했으며 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총 발행량 100억 개 탈중앙화앱, 한국 코인 탈중앙화 의료정보 오픈 플랫폼(솔루션)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코인이다.

AMO 0.07
아모는 21년 업력의 IT보안업체 펜타시큐리티가 진행하는 리버스 ICO 이다. 아모는 펜타시큐리티가 10년간 투자해 온 자동차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데이터 이코노미를 만든다.

EBCoin 0.06
이비코인은 글로벌 여행자들을 위한 디지털 통화용 암호화폐이다. EB코인은 주관사인 KRP, GCMC의 가맹점, 제휴사, 여행사, 항공사, 공항 등에서 암호화폐 지갑의 설치를 통해 관광객은 환급세를 EBCOIN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는 여행자들이 영수증을 소지하거 나 환급창구에서 대기하는 등 불필요한 절차가 사라지게 된다.

YGGDRASH 0.0
YGGDRASH는 싱가포르 기반 한국형 코인이다. 신뢰를 기반으로 모든 블록체인들을 연결하고 인터넷사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 재구성이 가능한 목표를 둔 코인이다.

Humanscape 0.02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난치, 희귀질환 환자들이 직접 기록하는 환자 건강 데이터를 수집 후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가공한다.

Blue Whale Token 0.01
블루웨일은 공유경제를 위한 새로운 모델이며, 블록체인 기반 분산된 글로벌 프리랜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이다. 블루웨일은 소비자와 개인 프리랜서를 연결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 하였으며, 권리와 복지는 강화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