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05 (목)

中 블록체인 프로젝트 BSN, 터키·우즈베키스탄으로 확장
상태바
中 블록체인 프로젝트 BSN, 터키·우즈베키스탄으로 확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0.12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BSN이 BSN 홍콩 및 마카오 포털 런칭 후 터키와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한다고 11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BSN는 터키와 우즈베키스탄에 두 개의 새로운 포털을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입지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BSN 프로젝트의 설계자인 레드데이트테크놀로지(Red Date Technology)는 터키 컨설팅 회사인 TUCEM과 2021년 12월 말 터키와 우즈베키스탄에 2개의 국제 BSN 포털을 출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2006년에 설립된 TUSEM은 터키와 중국 사이의 주요 경제 협력 중심지가 되었다. 이 회사는 터키와 우즈베키스탄에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을 제공하는 두 개의 새로운 BSN 포털의 독점 운영자가 될 예정이다.

새로운 포털을 통해 터키와 우즈베키스탄의 블록체인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알고랜드(Algorand), 폴카닷(Polkadot), 테조스(Tezos), 컨센시스 쿼럼(ConsenSys Quarum), 코다(Corda) 등과 같은 글로벌 BSN 포털 호스팅 주요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BaaS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된 주요 과제를 해결하고,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을 활성화하며,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레드 데이트 테크놀로지 CEO 이판(Yifan)은 "터키는 오랫동안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아시아를 벗어난 최초의 BSN 포털이 그곳에서 출범하는 것이 적절하다”라고 말했다.

TUCEM의 회장이자 터키 BSN의 대표인 메메이트 아크프랫(Mehmet Akfırat)은 "BSN의 터키 포털이 사회 발전과 재정적인 포함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진에 따르면, 터키와 우즈베키스탄 모두 블록체인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는 코인텔레그래프에 "BSN은 국제 포털의 위치를 선택하지 않는다"며 "미국, 유럽, 그리고 호주의 잠재적인 파트너들과도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덧붙였다.

BSN은 최근 홍콩과 마카오 포털을 개설하여 30개 이상의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에 기여했다. 또한 BSN은 오는 11월, 한국에 국제 BSN 포털을 설립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BS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