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5 (금)

칠리즈,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 라 리가(La Liga)와 파트너쉽 체결
상태바
칠리즈,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 라 리가(La Liga)와 파트너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9.16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유니콘 칠리즈(Chiliz)는 16일 스페인 프로 축구 1부리그 라 리가(La Liga)와 글로벌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4대 축구 리그로 불릴 만큼 메이저 리그로 손꼽히는 축구 리그가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최초의 사례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이나 리그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나 리그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고 있다. 칠리즈는 이를 위해 팬 토큰을 발행하기도 하며,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칠리즈 파트너 팀들은 라커룸 응원 문구, 팀 공식 티셔츠 디자인 등의 결정사항을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하며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라리가는 전 세계적으로 8억명의 팬들이 있을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축구 리그다. 칠리즈는 이미 FC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발렌시아CF, 레반테UD 등 라리가에서 다양한 구단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칠리즈가 라리가와 체결한 파트너쉽은 ‘글로벌 파트너쉽’으로, 칠리즈는 팬들과 라리가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내며 팬들을 위한 공식 굿즈, 사인 유니폼, 경기 관람 티켓 등 다양한  VIP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칠리즈는 축구 이외에도 NBA(미국 농구리그), MLB(미국 야구리그), NHL(미국 아이스하키리그), F1(레이싱 리그) 등 다양한 분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종합격투기 리그인 UFC, PFL과 리그 전체 단위의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칠리즈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 영향력을 넓혀가며 스포츠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칠리즈의 팬 토큰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약 1억 5000만 달러(한화 약 1756억 원) 규모로 알려져 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CEO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리그이자 전설적인 리그인 라리가와 파트너쉽을 맺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라리가 팬들이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리가 국제개발부서장 오스카 마요(Oscar Mayo)는 “전 세계 다양한 곳에서 스포츠 분야의 혁명을 만들어 내는 칠리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칠리즈와 함께 라리가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연결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