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협업툴 기반 사내문화 증진 플랫폼 콜라워크, 슬랙 앱 서비스 출시
상태바
협업툴 기반 사내문화 증진 플랫폼 콜라워크, 슬랙 앱 서비스 출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09.16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콜라워크는 6개월의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글로벌 협업툴 서비스 ‘슬랙(Slack)’ 연동 앱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콜라워크는 온라인 협업툴을 통한 사내 칭찬문화 기능을 솔루션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건강한 사내문화 형성을 촉진하는 서비스이다. 기업은 핵심가치에 기반한 임직원간 칭찬 기능을 생성하여 직원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앱 출시를 통해 기업들은 슬랙 내에서 간편하게 콜라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슬랙 내 채널에 콜라워크 앱을 추가하고 동료를 칭찬하거나 활동 이력, 사내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서비스 사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는 유료 버전 전환 시 콜라워크의 '콜라토큰(COLA)'으로 환전 가능하다. 

‘슬랙 (Slack)’은 실시간 그룹 채팅, 파일 공유, 1:1 메시지, 채널 생성 등, 기업 내 주요 소통 채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1위 메신저 기반 협업툴이다. 2020년 기준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1,200만 명이며, 글로벌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에 인수되어 운영되고 있다. 

콜라워크 관계자는 “글로벌 협업툴 ‘슬랙 (Slack)’과의 유기적인 호환을 통해 신규 사용자를 확보할 것”이라며 “금번 출시는 사용자 편의성과 잠재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