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블록체인 의료 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 美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상태바
블록체인 의료 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 美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9.14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블록체인 의료 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미국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자체 발행 유틸리티 토큰 MSB가 15일 상장된다고 14일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은 홈페이지를 통해 미스블록의 MSB 상장을 공식 발표했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14일 오전 8시 비트렉스 거래소에 MSB 지갑이 생성되며, 거래는 15일 오전 8시부터 지원된다. MSB 토큰을 지원하는 페어로는 MSB/USDT와 MSB/BTC이다.

MSB 토큰은 미스블록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미스블록의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미스블록 생태계 참여자는 MSB토큰을 활용하여 유저들과 의료 정보 공유 및 업무협약 병원 진료비 결제를 할 수 있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세계 최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국내에는 과거 업비트(UPBIT) 제휴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비트렉스 글로벌은 2019년 디지털 자산 시장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평가한 신뢰 지수 2.0(Trust Score 2.0) 기준 최고 10등급을 획득해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등과 함께 세계 5대 거래소로 선정된 바 있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간단한 인증 절차와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다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들을 토큰화한 자산 거래를 지원한 이력도 있는 공증된 거래소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해 미국 시장 진출은 필수적인 요소인데, 미스블록이 세계 최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렉스에 상장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상장을 통해 미스블록이 한 단계 더 성장함과 동시에, 미스블록이 추구하는 의료 서비스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지난 18일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 2.0을 업그레이드 출시했으며, 사용자들은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방식으로 계산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아나파톡 2.0을 통해 비대면 진료 예약 및 커뮤니티를 통한 의료 정보 공유가 가능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