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브라질 국민 48%, 비트코인 공식 통화 채택 지지
상태바
브라질 국민 48%, 비트코인 공식 통화 채택 지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9.13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셜록 커뮤니케이션즈(Sherlock Communications)의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브라질 인구의 거의 절반이 엘살바도르를 따라 비트코인을 법정 통화로 채택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는 Valor Investe 보고를 인용, 브라질 국민의 48%가 비트코인을 국가 통화로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17%는 강력 지지, 31%는 중간 지지로 조사됐다. 

또한 조사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거부한 응답자는 단 21%뿐이었다. 이 중 9%는 강한 거부, 12%는 중간 거부였으며, 나머지 30%의 응답자는 이 문제에 대해 무관심했다.

설문 조사는 온라인 연구 플랫폼인 톨루나(Toluna)를 통해 수행되었으며 기타 다양한 중남미 국가에서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에 대한 지원을 연구했다. 여기에는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베네수엘라, 멕시코가 포함되었다. 앞서 언급한 모든 지역 중 브라질은 기본 암호화폐에 대해 가장 많은 지지를 보였다.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인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옹호론자였으며 56%가 엘살바도르의 접근 방식을 지지하고 48%가 브라질도 이를 채택하기를 원한다.

특히, 브라질 사람들의 관심은 독특하게 비트코인에 집중되어 있다. 92%가 비트코인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이는 가장 높은 수치였다. 한편, 응답자의 31%와 30%만이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고 있었다.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은 가장 인기 있는 알트코인이다.

비트코인을 위험한 투자로 보는 일반적인 미디어 묘사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브라질의 지지는 정반대의 상황이다.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이유를 묻는 말에 응답자의 39%가 인플레이션 및 금융 불안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을 기여 요인으로 언급했다. 다른 주요 이유는 투자 다각화(55%)와 기술 동향 추종(37%)이다.

이것은 지난 며칠 동안 한 번에 수백 개의 비트코인을 반복적으로 구매해 온 엘살바도르 정부의 견해와 일치한다.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법정 통화로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채택하기로 한 그의 결정이 국민들에게 이익이 되고 나라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여전히 확신하고 있다. 이는 JP모간과 세계은행 모두의 의견에 반대되는 것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