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카르다노 설립자 "더 많은 국가가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움직임 따를 것"
상태바
카르다노 설립자 "더 많은 국가가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움직임 따를 것"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9.09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카르다노(Cardano) 설립자 찰스 호스킨스(Charles Hoskinson)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수용은 암호화폐 산업의 주요 승리"라고 말했다.

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채택한 이후, 카르다노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훨씬 더 많은 나라가 결국 엘살바도르를 따를 것이라고 추측했다.

호스킨슨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비트코인 축하합니다'라는 제목 동영상을 게재하고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수용은 사람들이 자신의 돈을 통제해야 한다는 믿음을 더욱 합법화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25세 미만 대다수의 사람은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람이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다. 그것이 미래이다. 그들의 아이들은 돈의 본질에 대한 가치와 믿음을 가지고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호킨스는 "향후 더 많은 민족국가가 중앙은행의 준비금이나 중앙은행 결제용 암호화폐 레일을 사용하거나, 엘살바도르처럼 단순히 암호 화폐를 가져가서 국가 화폐로 만들 것이다"라며 전 세계의 더 많은 나라가 암호화폐를 다양한 정부 구조의 일부로 받아들임으로써 암호화폐 산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측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