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뽀로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합류… NFT·테마파크 출시 예정
상태바
뽀로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합류… NFT·테마파크 출시 예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9.09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블록체인 개발사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자회사인 더 샌드박스가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아이코닉스 (ICONIX)와 파트너십을 9일 발표했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를 비롯해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뽀’ 등 유명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온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 IP(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 발행된다. 이를 통해 더 샌드박스 사용자 누구나 뽀로로를 활용한 콘텐츠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뽀로로, 크롱, 루피, 패티, 포비, 에디, 로디, 해리, 통통이, 삐삐, 뽀뽀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NFT로 출시된다. 뽀로로 IP를 활용한 캐릭터 NFT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특수 프리미엄 랜드와 함께 오는 23일에 판매될 예정이다.

뽀로로 캐릭터 NFT는 유일하게 1개가 발행 되며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경매로 판매된다. 이 외에도 자동차, 기차 등 뽀로로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코닉스는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를 인수한다. 아이코닉스가 인수한 랜드에는 뽀로로 테마파크와 더 샌드박스의 스튜디오 협력사인 팩브로스에서 개발한 RPG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될 RPG 게임에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IP가 활용된다.

이번 더 샌드박스와 뽀로로의 파트너십은 SNK IP를 포함해 다수의 국내외 글로벌 IP사와 계약을 체결한 블록체인 'IP중계' 플랫폼 온버프(ONBUFF)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아이코닉스 미디어사업본부 최중구 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관에서도 뽀로로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글로벌 게임 플레이어들과 창작자들로부터 뽀로로가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 샌드박스 한국 이요한 이사는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뽀로로가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더 샌드박스 게임 플레이어들이 뽀로로 NFT를 활용해 기존에 상상하지 못한 즐거운 게임 콘텐츠를 창작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버프 김종훈 이사는 “IP중계 플랫폼 온버프를 통해 샌드박스와 유의미한  협럽 사례를 만들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온버프가 보유한 다양한IP를 활용한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