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중국 은행들, 펀드 매니저·보험사와 '디지털 위안화 지원' 합심
상태바
중국 은행들, 펀드 매니저·보험사와 '디지털 위안화 지원' 합심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9.01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국건설은행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중국교통은행(Bocom)과 중국건설은행(CCB)과 같은 주요 중국 은행들이 펀드매니저 및 보험사와 협력하여 유통업계를 넘어 디지털 위안화 지급을 지원하고 있다고 31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건설은행은 투자 펀드 플랫폼인 상하이 티엔티엔 펀드 유통(Shanghai Tiantian Fund Distribution)과 협력하여 시민들이 디지털 위안으로 온라인 펀드 투자를 할 수 있게 했다. 중국 소재의 전자 상거래 회사인 JD.com도 이 협력에 참여할 예정이다. 

CCB의 장 민(Zhang Min) 부사장은 "우리는 2017년부터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연구 및 개발에 참여해 왔으며, 이는 결제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는 능력으로 지불 시스템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CCB는 723만 개인 사용자와 119만 기업 전용 디지털 위안 지갑을 총 842만개 개설했다. 중국교통은행의 부사장 치엔 빈(Qian Bin)은 "은행이 현재 자금 관리 및 보험 분야에서 디지털 위안화의 수많은 사용 사례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가 지원하는 은행의 노력은 중국 중앙은행이 설정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원래 목표를 뛰어넘는다.

디지털 위안화를 주류화하기 위한 중국의 적극적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관할권 내에서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통화의 사용을 배제하기를 원했다.

중국 인민은행 금융소비자권익 보호국 부국장인 신 유핑(Yin Youping)은 "최근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에 강한 압력을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속이 계속되면서 잉장 지역의 중국 비트코인 채굴도 지역 수력 발전망을 쓸 수 없게 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