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원화(KRW)기반 NFT거래소 알포월드' 사전가입 시작
상태바
원화(KRW)기반 NFT거래소 알포월드' 사전가입 시작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9.01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기업 에어리아는 1일 원화기반 NFT거래 플랫폼 ‘알포월드(ALFO WORLD)’의 사전가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알포월드는 다중 블록체인 호환 기술을 도입하여 ERC-721, TRC-721, BEP-721은 물론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된 KIP-17 NFT까지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NFT거래 플랫폼이다.

마치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 처럼 원화로 쉽게 NFT를 구매할 수 있어 NFT거래에 대해 높은 진입장벽을 느꼈던 이용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동안 오픈씨, 라리블, 슈퍼레어와 같은 NFT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타마스크나 트론링크 등의 탈중앙화 지갑에 가상화폐를 전송한 뒤 연동까지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번 사전가입은 ‘일반 회원’과 ‘작가 회원’ 중 하나를 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작가 회원’으로 신청할 경우 알포월드의 공식채널 및 제휴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작가의 작품이 홍보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가입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NFT작가’및 ‘제작할 만한 NFT’를 추천받고 있어 해당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실제 NFT작가 섭외 및 NFT제작을 추진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