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크립토닷컴, 서클 통해 60개 이상 국가서 'USD 은행 송금' 시작
상태바
크립토닷컴, 서클 통해 60개 이상 국가서 'USD 은행 송금' 시작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8.19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6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크립토닷컴(Crypto.com) 고객은 이제 USDC 지갑에서 미국 달러 은행 송금을 할 수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교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크립토닷컴은 이날 발표에서 60개국 이상의 기관 고객을 위해 미국 달러 은행 송금을 통한 출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기관 계정 소유자를 위한 확장된 법정화폐 기능은 서클(Circl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활성화되었다.

기관 고객은 이제 서클에서 제공하는 고유 코드를 사용하여 은행을 통해 1:1로 크립도닷컴 USD 코인(USDC) 지갑에서 달러를 인출할 수 있다. 은행 송금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서클과의 통합으로 크립토닷컴은 기관 고객에게 크립토닷컴 거래소의 강력하고 안정적인 USD 운영권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앞서 6월 말 서클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크립토닷컴 앱 사용자가 미국 달러 은행 송금을 통해 USDC 잔액으로 이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서클의 API를 활용하여 스테이블 코인에 정착한 펀드를 이용할 수 있었다.

서클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인 제레미 얼레이어(Jeremy Allaire)는 "파트너십이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한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