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PSV 에인트호번 축구 클럽, 새로운 비트코인 후원 계약 체결
상태바
PSV 에인트호번 축구 클럽, 새로운 비트코인 후원 계약 체결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8.19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네덜란드 소재 일류 축구 클럽 PSV 에인트호번은 새로운 후원 거래에서 클럽에 비공개 금액의 비트코인을 지불할 현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애니코인 다이렉트(Anycoin Direc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1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애니코인 다이렉트는 공식 성명에서 유럽 전역 내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다음 두 시즌 동안 PSV 에인트호번의 공식 파트너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PSV 에인트호번은 암호화폐 플랫폼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전체 후원 금액을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있게 되어 유럽 연합에서 암호화폐로 후원을 받는 최초의 주요 축구 클럽이 될 예정이다.

PSV 에인트호번의 상업 이사인 프란스 얀센(Frans Janssen)은 거래가 성사된 후 후원을 수락하기 위해 비트코인 지갑을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하면서 그는 "브레인포트(Brainport) 지역의 중심부에 있는 클럽으로서 우리는 항상 혁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는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에 잘 맞는다"라고 말했다.

올해 4월 초 PSV는 벤피카를 상대로 승리한 1988년 유러피언 컵 결승전의 디지털 버전을 경매하여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실험했다. 클럽 승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NFT에는 챔피언십 팀에서 활약한 골키퍼 한스 판 브로이켈런(Hans van Breukelen)이 서명한 공식 인증서도 함께 제공되었다.

암호화폐가 제공하는 모든 사용 사례 중에서 축구 클럽은 팬 토큰에 베팅하고 있다. 최근 이 실험에 참여하게 된 연맹은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로, 둘 다 팬 참여 플랫폼인 소시오스(Socios)와 제휴를 맺고 있다.

아스널이 AFC 팬 토큰을 론칭한 이유는 자사의 글로벌 팬층이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클럽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마찬가지로, 맨체스터 시티의 CITY 팬 토큰은 팬들이 투표를 통해 보상, 프로모션 및 클럽 결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두 팬 토큰 모두 소시오스의 칠리즈 블록체인과 자체 CHZ 토큰으로 구동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