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A16Z 공동 창업자 "암호화폐, 근본적인 기술적 돌파구"
상태바
A16Z 공동 창업자 "암호화폐, 근본적인 기술적 돌파구"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8.05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벤처캐피탈 회사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A16Z)의 공동 설립자이자 총괄 파트너인 마크 안드레센(Marc Andreessen)이 암호화폐가 기술 산업의 가장 중요하고 최신 변화를 대변한다고 강조했다.

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데이비드 루벤스타인(David Rubenstein)과의 블룸버그 웰스(Bloomberg Wealth) 인터뷰에서 안드레센은 기술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새로운 아키텍처 변화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사례로 제시했다. 그는 토론의 조건을 재구성하고 비트코인(암호화폐)이 견딜 수 있는 투자 제안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의는 피했다.

안드레센은 이날 "크립토는 맹인과 코끼리의 우화와 비슷하다. 사람들이 코끼리의 서로 다른 부분을 만졌다. 그들은 이러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산만해지고 흥분하며 에너지를 얻는다"며 “우리는 암호화폐를 기술적 변화로 보고 있다. 근본적인 기술적 돌파구가 생겼다. 분산 컨센서스라고 하는 컴퓨터 과학 분야이다. 돈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지만 많은 부분 중 하나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안드레센은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보는 대신 인터넷에서 행위자와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작용이 신뢰할 수 없는 환경에서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의 능력을 강조했다.

그는" 이것은 새로운 종류의 컴퓨터이다. 이것이 아주 미묘한 부분이다. 비트코인은 전 세계의 수십만 대의 물리적 컴퓨터에 퍼져 있는 인터넷 컴퓨터이다. 중앙 없이 실행되는 거래 처리 시스템이며 새로운 종류의 금융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안드레센은 이러한 이유로 벤처캐피탈 회사가 암호화폐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A16Z는 올해 6월 말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총괄 파트너인 크리스 딕슨(Chris Dixon)과 케이티 혼(Katie Haun)이 공동으로 이끄는 22억 달러 규모의 벤처 펀드인 Crypto Fund III를 발표하면서 2021년 블록체인 개발에 대한 약속을 두 배로 늘렸다. 펀드는 초기 시드 단계 프로젝트에서 완전히 개발된 후기 단계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모든 개발 단계에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A16Z는 올 6월 솔라나 랩(Solana Labs)의 3억 1,400만 달러 프라이빗 토큰 판매를 비롯하여 블록체인 분야에서 수많은 중요한 상승을 주도해 왔다. 몇 달 전, 3월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 시장인 오픈씨(OpenSea)에 2,300만 달러, 4월에는 2,800만 달러 투자 라운드에, 5월에는 탈로스(Talos)에 4,000만 달러 인상을 주도했다. 지난 2018년, A16Z는 디피니티(Dfinity)의 1억 5백만 달러 펀딩 라운드를 지원했다.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최대 후원자로 A16Z를 꼽았다. 벤처캐피탈 회사는 약 97억 달러 상당의 거래소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