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지난 2월 이후 4개월 만에 '암호화폐 인구' 두 배 증가… "2억 명 이상"
상태바
지난 2월 이후 4개월 만에 '암호화폐 인구' 두 배 증가… "2억 명 이상"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7.30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올해 전 세계 암호화폐 인구 1월 이후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암호화폐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크립토닷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 측정 연구 결과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 수가 지난 1월 1억 명에서 지난 6월 기준 2억 2,100만 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릿토닷컴은 암호화폐 인구가 2월 1억 600만 명에서 5월 2억 300만 명으로 거의 두 배로 늘어나는 데 불과 4개월밖에 걸리지 않은 것을 근거로 올해 암호화폐 채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비교하자면 크립토닷컴이 암호화폐 채택 수준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후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 수가 6,500만 명에서 1억 명에 도달하는 데에는 9개월이 걸렸다.

그 결과 비트코인과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암호화폐 소유자 구성 측면에서 시장 점유율이 줄어들고 있지만, 다른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사용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대규모 암호화폐 사용자 급증은 비트코인 이외의 알트코인이나 암호화폐의 인기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크립토닷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알트코인 채택은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환경적 피해를 지적하는 가운데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와 같은 알트코인에 관심이 있는 신규 사용자가 유입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크립토닷컴의 최신 암호화폐 사용 인구 연구는 회사가 2020년 5월에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 측정의 최초의 에디션을 발표한 후 나온 것이다. 연구 방법론은 추가 혼합 매개변수와 결합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 세계 암호화폐 소유자 수를 추정한다. 최신 보고서에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후오비 등을 포함한 24개의 주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