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22:14 (금)
100억 달러 자산운용사, 美증권거래위원회에 새 비트코인 펀드 등록
상태바
100억 달러 자산운용사, 美증권거래위원회에 새 비트코인 펀드 등록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7.26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뉴욕 디지털 인베스트먼트 그룹(NYDIG)의 모회사인 스톤릿지 에셋 매니지먼트(Stone Ridge Asset Management)가 비트코인에 대한 새로운 투자 수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23일(현지 시각)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의 대체 투자 매니저인 스톤리지 에셋 자산 매니지먼트는 개방형 뮤추얼 펀드에 비트코인을 추가하기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새로운 투자 계획을 제출했다.

실제 서류 제출 날짜는 25일이지만 스톤릿지 비트코인 전략 펀드 전망은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웹사이트에 등장했다. 이 펀드는 델라웨어에 등록된 개방형 투자 회사인 스톤릿지 트러스트(Stone Ridge Trust)의 투자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다.

투자 설명서에 따르면 스톤릿지 비트코인(Stone Ridge Bitcoin) 전략 펀드의 주요 투자 목표는 가치상승으로 인한 이익이다. 펀드는 아래에 설명된 바와 같이 현물 구매가 아닌 선물 시장을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추구한다.

투자 설명서에는 "이 펀드는 주로 비트코인 선물 계약과 비트코인에 직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공동 투자 대상(비트코인 관련 투자)에 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비트코인이나 기타 디지털 자산에 직접 투자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 서류는 SEC Form N-1 A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SEC Form N-1 A는 뮤추얼 펀드를 포함한 개방형 뮤추얼 펀드 관리 회사를 설립하는 데 필요하다. 구조적으로 볼 때, 이 펀드는 올해 5월에 출자한 뉴욕 디지털 인베스트먼트 그룹 비트코인 전략 펀드 II와 매우 유사하다.

투자 설명서에서 펀드는 "현금, 미국 정부 증권, 모기지 담보부 증권 및 기타 자산을 상당 부분 보유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되어있다.

문서에는 펀드의 목표 노출과 관련하여 "이 펀드는 경제적 노출이 있는 비트코인의 총 가치가 펀드 순자산의 100%에서 125% 사이가 되도록 비트코인과 관련한 곳에 투자하려고 한다"고 명시했다.

올해 초 스톤릿지는 비트코인 및 기타 대체 자산에 대한 노출을 모색하는 다양화된 대체 기금 펀드 대한 안내서를 제출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스톤릿지는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2020년 10월 뉴욕 디지털 인베스트먼트 그룹을 통해 10,000BTC를 매입했다. 매수 시점은 4월 비트코인의 가치가 거의 65,000달러에 육박하는 7개월간의 상승세가 시작되는 시점이었다.

이는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지난 1년 동안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되었고, 이는 주류 투자자들의 폭넓은 수용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관 채택의 다음 물결은 항상 새로운 투자 지평을 찾는 광범위한 범위의 전문가인 재정 고문가 주도할 수 있다. 금융 자문가들에게 비트코인 투자는 몇 년 전과 같은 오명을 남기지 않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