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자, 국경 간 결제 핀테크 플랫폼 '커런시 클라우드' 인수
상태바
비자, 국경 간 결제 핀테크 플랫폼 '커런시 클라우드' 인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07.23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자(Visa)가 런던에 본사를 둔 커런시 클라우드를 인수하면서 전통적인 결제 네트워크와 핀테크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각) 비자는 180개국 이상에서 약 500개의 은행 및 기술 고객을 지원하는 핀테크 플랫폼인 커런시 클라우드(Currencycloud)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에 서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회사는 "커런시 클라우드의 인수는 전 세계 통화 이동을 촉진하기 위한 네트워크 전략에서 비자가 실행되는 또 다른 예이다. 소비자와 기업은 국제 결제 시 투명성, 속도 및 단순성을 점점 더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자는 현금 및 유지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9억 5,600만 달러에 달하는 커런시 클라우드의 지분을 이미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인수는 두 회사 간의 기존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 비자는 지난해 일본 금융 대기업 SBI 그룹과 같은 투자자들과 함께 커런시 클라우드를 위한 8천만 달러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발표에 따르면, 커런시 클라우드는 런던에 있는 본사에서 운영할 것이며, 현재의 경영진을 유지할 계획이다. 커런시 클라우드 인수는 여전히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번 인수는 커런시 클라우드가 XRP 토큰의 주요 암호화폐 회사인 리플(Ripple)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직후 이루어졌다. 커런시 클라우드는 특히 규제가 중소기업의 기회를 제한하는 관할 구역에 중점을 둔 국경 간 거래를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탐구하기 위해 7월 초에 리플과의 협력을 공식 발표했다.

비자의 대변인은 코인텔레그래프에 "회사가 폐업할 때까지 별도의 법인을 계속 운영할 것"이라며 "그전까지는 평소와 같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인수는 비자가 비트코인 및 법정화폐에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를 모두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디지털 통화 채택에 대한 약속을 진행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지난주 비자는 호주에서 새로운 비트코인 직불 카드 발급을 승인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