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알리바바 후원 中 예술 축제서 'NFT 부동산' 선보인다
상태바
알리바바 후원 中 예술 축제서 'NFT 부동산' 선보인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7.20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중국 예술과 기업가 정신을 기념하는 연례행사인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Taobao Maker Festival)은 올해 처음으로 행사에서 대체불가토큰(NFT)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는 알리바바 소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가 주최한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올해 이벤트에서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블록체인 게임 회사 Web3Games 및 중국 아티스트 헤샨 황(Huang Heshan)과 협력하여 그가 만든 NFT 기반 부동산을 판매할 예정이다.

헤샨의 가상 'Bu Tu Garden'은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정원은 10개의 고급스러운 단독 가구 빌라, 300개의 고급 유닛 및 1,000개의 우산 파라솔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가상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다.

'Bu Tu Garden'은 헤샨의 첫 번째 NFT 컬렉션인 'Toorich City Series'의 일부를 구성한다. 이 컬렉션은 경제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고급 주택 건설에 헌신하는 가상의 부동산 재벌 Mr. Toorich를 중심으로 지어졌다.

Bu Tu Garden NFT는 타오바오 웹사이트를 통해 중국 인민폐로 구매할 수 있다. 토큰은 니어 지갑으로 청구해야 한다.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은 2016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 행사는 7월 17일부터 7월 25일까지 상하이 국가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헤샨은 블록캐스트(Blockcast)와의 인터뷰에서 "원래 블록체인과 NFT의 개념이 매우 복잡하리라 생각했다"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토큰에 대해 놀라움을 표현했다.

자칭 사회주의 사이버 펑크는 또한 이더리움보다 NFT를 니어에서 주조하는 데 드는 비용 절감도 강조했다. 그는 "이더리움에서 NFT를 만드는 비용은 수백 또는 수천 달러이다. 니어는 단 몇 센트로 만들 수 있으며 매우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