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22:14 (금)
"비트코인도 적립식 투자" 넥스트아이비, '비트세이빙' 베타 오픈
상태바
"비트코인도 적립식 투자" 넥스트아이비, '비트세이빙' 베타 오픈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7.16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넥스트아이비가 매일 비트코인·이더리움을 자동 구매하는 신규 서비스 '비트세이빙'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비트세이빙은 최소 30일부터 무기한까지 사용자가 기간을 설정하고(30일/90일/180일/360일/1000일/평생 중 택1) 최소 1일 5,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비트세이빙을 통해 구매 가능한 가상자산은 전체 가상자산의 기축통화인 비트코인(BTC)과 대표 메이저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이다. 투자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만 선택하거나, 이 둘을 절반씩 구매할 수도 있다. 

구매한 가상자산은 전문 가상자산 수탁기관과 제휴하여 안전하게 보관된다. 구매 금액은 최소 5,000원부터 설정할 수 있다. 

만약 투자한 금액을 찾고자 한다면 사용자의 출금주소를 입력한 후 출금 신청을 하면 된다. 출금 신청 즉시 해당 시점까지 모은 가상자산은 투자자의 지갑으로 바로 전송된다. 또 수익률을 설정해놓으면 해당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 이를 푸시 알림으로 알려준다. 

비트세이빙은 일종의 '가상자산 적금'이다.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 시장에서 가장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넥스트아이비 이장우 블록체인랩장은 "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단타로 매매하지만 모든 투자자가 단타매매로 높은 수익률을 거두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은 손실을 본다. 주식보다 하락 타이밍과 상승 타이밍을 알아차리기 어렵기 때문이다"라고 비트세이빙을 설계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 이장우 랩장은 지난해 발간한 저서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 화폐가 뜬다' 후반부에 직접 2년여 기간 동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적립식으로 구매해 발생한 수익률 데이터를 첨부했다. 놀랍게도 이장우 랩장은 상승장에서도, 하락장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얻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가상자산의 경우 단기적으로 급등과 급락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지만 수 년간의 가격추이를 살펴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모두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위험성 높은 알트코인들과 달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을 활용한 적립식 투자는 코인 가격이 폭락하면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수량을 구매하고, 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같은 금액으로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서 계획 없는 매매보다 리스크가 낮다. 

일반 투자자들이 매일 매일 일정 금액을 반복 구매하는 것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매일 금액을 확인하다 보면 하락 시 쉽게 매도 버튼을 누르게 된다. 하지만 비트세이빙을 사용하면 상승과 하락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오로지 투자자가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만 알람으로 확인하면 된다. 

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넥스트아이비 관계자는 "비트세이빙은 최소 5,000원부터, 커피 한 잔 값으로 시작할 수 있어 코인 초보 투자자에게 가장 알맞다"고 설명했다. 

넥스트아이비는 비트세이빙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후 하반기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당장은 반복구매 기능만을 담았지만 추후 사용자가 많아지면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넥스트아이비는 특금법 가이드라인에 맞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