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니프티, 위너 브러더스와 파트너십… 한정판 NFT 컬렉션 출시
상태바
니프티, 위너 브러더스와 파트너십… 한정판 NFT 컬렉션 출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7.13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니프티(Nifty)의 소셜 NFT 플랫폼이 12일(현지 시각) 워너 브라더스와의 주요 파트너십과 블록체인 최대 벤처 기업들로부터 1,000만 달러의 시드 투자를 발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니프티는 이날 워너 브라더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곧 개봉될 영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유산'의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한정판 NFT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영화는 7월 16일 개봉하여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스페이스잼 NFT는 이더리움 소프트웨어 회사인 컨센시스(ConsenSys)가 개발한 팜 NFT 스튜디오(Palm NFT Studio)의 기술로 개발되었다.

1,0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라운드에는 삼성 넥스트(Samsung Next), 팜 NFT 스튜디오(Palm NFT Studio),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BBTV 홀딩스, HENI, Topps, 포러너 벤처스(Forrunner Ventures), 대퍼랩스(Dapper Labs), A&T 캐피탈, 리버티 시티 벤처스와 같은 유명한 투자자들이 포함되었다. 폴리체인 캐피탈, 이더리얼 벤처스 및 드레이퍼 드래곤 펀드(Draper Dragon Fund)를 비롯한 여러 사전 시드 투자자들도 니프티의 지분을 늘렸다.

삼성 넥스트의 부사장이자 벤처 그룹 대표인 데이비드 리(David Lee)는 NFT 분야에서 니프티의 혁신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비즈니스는 중요한 기술, 동향 및 아이디어를 파악하여 미래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니프티가 짧은 시간 내에 개발한 것은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NFT 참여 미래를 어떻게 형성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니프티는 지난 3월 처음으로 NFT에 초점을 맞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마크 쿠바와 조셉 루빈과 같은 거물들을 투자자로 내세웠다.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비전은 새로운 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디지털 수집품을 위한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를 만드는 동시에 개인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한다.

NFT 시장은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수집품에 대한 주류의 수용 증가로 2021년에 성장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NFT 매출은 상반기에 25억 달러를 넘어섰다. NFT 거래량도 급증했으며, 예상에 따르면 적어도 5월과 10월 사이에 거래량이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