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하이브 블록체인, 북미 채굴 풀 합류… 채굴기 3000개 추가 구매
상태바
하이브 블록체인, 북미 채굴 풀 합류… 채굴기 3000개 추가 구매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7.13 0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나스닥 상장 승인을 받은 캐나다 하이브 블록체인 테크놀로지(Canadian Hive Blockchain Technologies)가 비트코인을 동쪽에서 서쪽으로 전환하는 것에 참여하기 위해 3,000개 이상의 비트코인 채굴 장치를 구매했다고 1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디지털 화폐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의 자회사인 파운드리 디지털 LLC(Foundry Digital LLC)에서 구입한 3,019 MicroBTM30S은 이미 퀘벡 주 라츄트 및 뉴브런즈윅 주 그랜드 폴스에 있는 하이브의 시설에 위치하고 있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주조 공장에는 현금과 150만 건의 하이브 보증서가 발행될 예정이다.

하이브의 새로운 해시파워는 미국 파운드리 풀(Foundry USA Pool)에 참여하게 된다. 이 풀에는 블록캡, Hut 8, 비트팜 및 파운드리에 참여한다.

하이브의 프랭크 홈즈(Frank Holmes) 회장은 중국에서 미국과 캐나다로 암호화폐 채굴이 대규모로 이동하는 것을 언급하면서 "북미 채굴 풀에 진출함으로써 파트너와의 투명성과 책임성 증대라는 회사의 목표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파운드리 CEO 마이크 코이어(Mike Colyer)는 "우리가 글로벌 비트코인 채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계속 역할을 하는 파운드리 USA 풀의 파트너로 하이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발표에 따르면 새로운 채굴기를 추가하면 초당 264페타해시(PH/s)의 총 해시 파워가 추가되어 하이브의 전체 비트코인 운영 해시 속도가 약 830PH/s로 46% 증가한다. 현재 난이도와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새로 강화된 마이닝 설정은 하이브의 일일 수입이 80,000달러를 추가로 창출한다.

하이브는 친환경 에너지 기반 채굴로 유명하다. 하이브는 캐나다, 스웨덴 및 아이슬란드에 친환경 에너지 기반 데이터 센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법률문제로 인해 노르웨이 사업을 매각한 상태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