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NBA 보스턴 셀틱스, 팬 토큰 플랫폼 소시오스 합류
상태바
NBA 보스턴 셀틱스, 팬 토큰 플랫폼 소시오스 합류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7.08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유명 스포츠 프랜차이즈들의 토큰화를 담당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가 보스턴 셀틱스(Boston Celtics)의 선수 명단 합류 소식을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미국농구협회(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는 7일(현지 시각) 이같은 소식을 발표하며 "소시오스(Socios)는 셀틱스 웹 사이트에서 중요한 존재감을 가질 것"이라고 전했다. 플랫폼은 디지털 수집품을 위해 플레이어를 토큰화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국제 마케팅을 위해 셀틱스의 로고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플랫폼 칠리즈(Chiliz)의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NBA 팀과의 파트너십이 셀틱스 팬들의 높은 참여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플랫폼이 발전함에 따라 농구팬들이 팀의 토큰을 볼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셀틱스는 2008년부터 17개의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NBA의 주요 세력으로 자리매김했다.

프로 스포츠 선수와 프랜차이즈들의 토큰화는 기업들이 비슷한 제휴 소식을 잇달아 발표하면서 블록체인 기업들 사이에서 경쟁적인 게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NBA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내셔널 하키 리그의 뉴저지 데블스는 이미 소시오스에 합류했다. 플랫폼은 "칠리즈 블록체인에서 UFC 및 애스턴 마틴 코그니잔트 포뮬러 원 팀 및 알파 로미오 레이싱을 위한 팬 토큰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주 NBA의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블록체인 회사 스톰 엑스의 후원 프로그램 발표에 따라 선수들은 향후 5년 동안 이 회사의 로고가 새긴 셔츠를 입게 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