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플랫온글로벌 장민 대표, 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서 주제발표 진행
상태바
플랫온글로벌 장민 대표, 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서 주제발표 진행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07.08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온 글로벌의 장민 공동대표가 '제12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부산 2021' 행사에서 4세션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제12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부산 2021' 행사에 플랫온 네트워크 노드 플랫온글로벌(PlatON Global)이 참여하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 7일 장민 플랫온글로벌 공동대표는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열린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부산 행사에 참석하여 4세션 '블록체인, 더 넥스트 스텝' 5번째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장 공동대표는 이날 "플랫온 글로벌은 빌리빗과 블록체인투데이가 운영하는 플랫온 블록체인의 검증 노드로서, 프라이버시 보존 기술 기반의 분산 협업 AI 네트워크 구축과 플랫온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플랫온의 구조와 핵심 목표, 생태계에 대해 설명했다.

플랫온은 이더리움의 초기 투자자이자 중국의 가장 큰 블록체인 연구소 완샹 블록체인 회장인 샤오펑(Shao Feng)이 창립한 LatticeX Foundation에 의해 시작되었다. 블록체인 기본적 속성 기반 컴퓨팅 상호 운용성을 핵심 기능으로 추구하는 차세대 인터넷 기본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플랫온은 검증 가능한 컴퓨팅, 안전한 다자간 컴퓨팅, 영 지식 증명, 동형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과 같은 암호화 알고리즘 등을 바탕으로 한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인공 지능, 분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데이터 공급자 및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컴퓨팅이 필요한 커뮤니티와 개인은 플랫온의 오픈 소스 아키텍처를 통해 인프라를 지원한다.

플랫온 글로벌은 플랫온 PoS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지분을 위임 받은 노드가 블록을 검증하고 생성한다. 4년 이상의 안정적인 노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온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서버 시스템 설계를 통해 최상의 인프라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분석 및 블록체인 전문의 글로벌 리소스를 활용하여 사업 개발, 거래소 상장, PR, 마케팅을 지원하며 잠재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를 투자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블록체인 관련 세계 주요 개발자 커뮤니티와 미디어, 금융기관 등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으며 아시아, 유럽, 그리고 북미에 이르는 상생(Win-Win)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