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썸씽, MBC 드라마 OST 보컬 선발 오디션 개최
상태바
썸씽, MBC 드라마 OST 보컬 선발 오디션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05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부작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OST
(이미지=썸씽)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 SSX)이 MBC에서 방영 예정인 4부작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의 OST에 참여할 보컬 선발을 위한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 보컬 선발을 시작해 최근 음원 발매를 완료한 ‘시간의 계단’ 웹툰 OST 프로젝트에 이은 두번째 OST 보컬 선발 오디션이다. 

하반기 방영 예정인 MBC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드라마이다. 극 중 주연을 맡은 방민아는 엉뚱 발랄하면서도 솔직한 매력을 지닌 ‘하송이’ 역을, 권화운은 인디밴드 리더 겸 보컬 까칠해 보이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로맨틱한 츤데레 매력의 ‘박도겸’ 역을 연기한다.

금번 MBC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드라마 OST 제작은 글로벌 한류 열풍을 이끌었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포함하여 ‘낭만닥터 김사부’, ‘찬란한 유산’, ‘뿌리 깊은 나무’, ‘애인 있어요’, ‘불어라 미풍아’ 등 약 40여편의 드라마 음악을 제작하여 다수의 OST앨범을 히트시킨 전창엽 음악감독이 맡았다. “썸씽의 오디션 플랫폼을 활용, 재능 있는 신인 가수 발굴에 관심이 많았던 전 감독의 제의로 이번 드라마 OST 보컬 선발 오디션이 진행되게 되었다”고 썸씽의 관계자는 전했다. 

썸씽의 김희배 대표는 “썸씽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유저들이 참여한 ‘시간의 계단’ 웹툰 OST 음원 발매에 이어 또 다른 실력파 보컬이 드라마 OST를 통해 음원 발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하면서 “전창엽 음악감독과는 이번 드라마 OST 가창자 선발을 위한 협업 뿐 아니라 전 감독이 보유한 음악적 재능과 네트워크를 폭넓게 활용하여 다양한 음원 사업 개발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7월 5일부터 7월 14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OST 가창자 모집은 썸씽 앱 내의 ‘페스티벌’ 메뉴를 통해 진행된다. 썸씽에서 지정한 남, 여 개별 참가곡을 영상으로 가창한 후, 페스티벌에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썸씽 공식블로그 및 앱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썸씽은 6월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TV광고에 함께 하면서 안드로이드 50만 다운로드 달성을 포함, 최근 92만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 주는 앱’ 10개에 선정이 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7월 한달 간 피쳐드 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