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크립토닷컴, 써클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달러 입출금 지원
상태바
크립토닷컴, 써클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달러 입출금 지원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6.30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28일(현지 시각) 발표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글로벌 결제 공급업체인 써클(Circle)과의 새로운 파트너십 덕분에 미 달러화 약정을 개시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과 써클의 제휴를 통해 30여 개국 사용자는 자신의 은행 계좌에서 달러를 입금하고 인기 있는 달러 고정식 스테이블코인인 USD코인을 1:1 비율로 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온 램프(on-ramp)로도 알려진 결제 게이트웨이(fiat-to-crypto payment gateway)를 통해 이용자가 달러 및 유로화와 같은 금융권을 사용하여 은행 계좌에서 자금을 추가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그 자금을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입금 시 써클에서 제공하는 고유 코드로 달러를 이체해야 한다. 관계자는 “써클은 처리, 저장 및 달러에서 USDC로의 전환을 처리한다. 그러면 사용자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암호 화폐 지갑으로 자금을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 겸 CEO인 크리스 마샬렉(Kris Marszalek)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법정화폐를 송금하는 것은 힘든 과정이었다"고 언급하며 "서클과의 파트너십은 플랫폼 사용자에게 더욱 원활한 송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써클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제레미 얼레이어(Jeremy Allaire)는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할 것이며 혁신가들이 기존 금융과 미래 결제 사이의 장벽을 어떻게 허물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덧붙였다.

써클은 최근 서클 USDC 기관 무역 프로그램(The Circle USDC Institutional Trading Program)이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규모 거래 회사, 암호화폐 거래소 및 마켓메이커 자동화된 인프라 Circle API에 액세스하여 USDC를 발행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작년에 비자는 써클을 선택하여 USDC 거래가 특정 신용카드와 호환되도록 하고 국경을 초월한 비자 친화적인 기업 간의 USDC 거래를 용이하게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