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22:27 (토)
문스테이크, 트론 재단과 제휴… TRX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디파이 진출 발표
상태바
문스테이크, 트론 재단과 제휴… TRX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디파이 진출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25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문스테이크와 세계 최대 블록체인 기반 운영 체제 중 하나인 트론(TRON)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TRON 재단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문스테이크는 TRON의 기본 토큰인 TRX 코인을 지갑에 스테이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양측은 TRON 및 문스테이크 생태계의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커뮤니티 구축 및 마케팅 활동에 협력할 예정이다. 

최적화된 거래 수수료로 인해 DeFi 공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블록체인 중 하나인 문스테이크와 TRON은 디파이(DeFi) 부문에서도 추가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문스테이크는 "올해 3월부터 핵심 제품을 출시하고 최근 얼리어답터를 위한 락드롭을 시작한 DeFi 플랫폼 Muse.Finance와 함께 DeFi에 공식적으로 진입했다"고 전했다.

문스테이크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스테이킹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20년에 스테이킹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200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웹 지갑과 모바일 지갑(iOS / Android)을 개발했으며, 2020년 8월에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된 후 총 스테이킹 자산이 빠르게 성장하여 10억 달러에 도달하면서 문스테이크는 전 세계 10대 스테이킹 제공 업체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문스테이크는 Cosmos, IRIS, Ontology, Harmony, Tezos, Cardano, Qtum, Polkadot, Quras, Centrality, Orbs, IOST 등 수요가 많은 12개의 스테이킹 코인을 지원한다.

한편, TRON은 진정으로 분산된 인터넷과 인프라 구축에 전념하는 전 세계의 대규모 사용자 및 개발자 커뮤니티로 잘 알려진 시장을 선도하는 블록체인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운영 체제 중 하나인 TRON 프로토콜은 에너지 효율적인 dPoS 합의 메커니즘을 채택하여 글로벌 기술 대기업을 포함한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TRON 생태계의 분산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처리량, 높은 확장성 및 고 가용성을 제공한다. 

Samsung, Opera, BitTorrent, Poloniex, Swisscom Blockchain 등 현재 4천만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과 20억 개 이상의 누적 거래를 자랑하는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DeFi 생태계 중 하나이다. 또한 Tron 기반 TRC20 프로토콜은 현재 거의 340억 USDT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스테이블코인 유통을 호스팅한다. 기본 코인 Tronix(TRX)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서 강력한 분산형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다.

문스테이크의 설립자인 Mitsuru Tezuka는 “우리는 고도로 활동적인 사용자와 개발자로 구성된 글로벌 규모의 커뮤니티를 보유한 업계 최고의 블록체인 TRON과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TRON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생태계 중 하나이며 특히 DeFi 공간에서 정말 인상적인 거래량 증가와 DApp의 활기찬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우리는 TRON 네트워크 및 DeFi 서비스의 글로벌 채택을 가속화하고 성장하는 두 에코 시스템을 함께 확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TRON Foundation의 CEO인 Justin Sun은 “TRON 스테이킹은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TRX 채택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전 세계 10대 스테이킹 제공 업체 중 하나인 문스테이크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되어 기쁘다. TRON의 이니셔티브는 'All In on DeFi'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탈 중앙화 금융 분야에서 문스테이크와 더 깊은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DeFi 생태계의 큰 성장을 함께 강력하게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